명품지식

TikTok과 Snapchat의 차이점

명품 인생 2023. 7. 20. 22:49
반응형

두 플랫폼은 유사한 기능을 공유하지만 차이점은 제품, 콘텐츠, 사용자 기반 및 마케팅 관점에 있습니다. Snapchat은 브랜드 인지도 측면에서 충분한 마케팅 기회가 있는 반면 TikTok은 막대한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돈에 쫓기는 사람들을 선호합니다. 두 사람이 서로 어떻게 쌓이는지 봅시다.

 

틱톡이 무엇인가요?

TikTok은 중국 기술 대기업 ByteDance가 소유한 인기 동영상 공유 앱으로 소셜 미디어 판도를 바꾸었고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끝없는 즐거움에 동참하도록 독려했습니다. Z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TikTok은 립싱크 비디오에서 뷰티 및 메이크업 변형, 재미있는 춤, 흉내 및 그 사이의 모든 것을 보여줄 수 있는 짧은 형식의 비디오로 유명합니다. 그것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사운드와 음악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원하는 특수 효과와 필터를 추가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짧은 시간에 소셜 미디어 환경이 바뀌었습니다. 2018년 10월 TikTok은 전 세계 Apple Store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사진 및 동영상 앱이었습니다.

 

스냅챗이란?

Snapchat은 'Snap'을 찍어 원하는 사람과 공유할 수 있는 미국 통신 및 멀티미디어 메시징 앱입니다. 스마트폰 카메라를 열어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 친구나 가족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유형의 카메라로 광고되는 Snapchat은 보고 나면 사라지는 사진과 비디오를 쉽고 재미있게 보낼 수 있는 가장 인기 있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메시징 앱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 Snapchat의 작동 방식은 매우 재미있고 사용자 간의 진지한 상호 작용을 촉진합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2011년 Evan Spiegel, Bobby Murphy, Reggie Brown이 개발했으며 원래 이름은 "Picaboo"였습니다. Snapchat은 온라인 인지도를 높이고 전 세계에서 팔로워를 확보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틱톡과 스냅챗의 차이점

사용자 기반 

 2016년 출시 이후 TikTok은 동아시아, 남아시아, 러시아, 터키, 미국 및 기타 지역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2020년 10월 현재 TikTok은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다운로드 20억 회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napchat은 다른 어떤 소셜 미디어 앱보다 더 개인적입니다. 2020년 12월 현재 Snapchat은 2억 6천만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기록했습니다. 숫자로 보면 TikTok의 사용자 기반은 다른 소셜 네트워킹 앱보다 훨씬 더 많이 성장했습니다.

콘텐츠 

– TikTok은 일반 대중이 사용할 수 있는 비디오를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비디오 공유 앱이며 콘텐츠는 브랜드 및 비브랜드입니다. TikTok의 콘텐츠는 짧은 형식의 비디오, 뮤직 비디오, 댄스 비디오 또는 vlog 스타일의 미니 클립입니다. Snapchat은 '스냅'이라고도 하는 단기 사진 및 동영상을 통제된 친구 목록에 실시간으로 보내도록 설계된 사진 및 동영상 메시징 앱입니다. 그러나 TikTok의 콘텐츠는 영원히 남습니다.

마케팅

– TikTok은 마케팅 및 광고  측면에서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Apple Store와 Google Play Store를 합친 다운로드 수는 10억 건이 넘습니다. Snapchat과 마찬가지로 TikTok에서 광고를 실행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들고 건전한 예산이 필요합니다. Gen-Z 군중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TikTok을 사용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브랜드는 Snapchat의 AR 및 렌즈 기능으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새롭게 재설계된 Snap 지도는 보너스입니다. 또한 Snapchat에는 Gen-Z와 밀레니엄 세대의 더 넓은 연령대가 있습니다.

TikTok vs. Snapchat: 비교 차트

 

요약

두 앱의 주요 차이점은 Snapchat에 게시된 콘텐츠의 수명이 제한되어 있어 영원히 지속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스냅은 전송된 후 24시간 이내에 피드에서 사라집니다. 특수 효과와 필터에 의존하는 TikTok과 달리 Snapchat은 낙서, 필터, 렌즈 및 스티커를 사용하여 창의성과 장난을 허용합니다. Snapchat의 또 다른 큰 장점은 작동 방식이 매우 재미있고 사용자 간의 진지한 상호 작용을 촉진한다는 것입니다. TikTok은 논란과 주장에도 불구하고 짧은 형식의 비디오를 통해 소셜 미디어 환경을 바꾸고 있습니다.

TikTok이 Snapchat보다 인기가 있습니까?

엄격하게 숫자로 따지면 TikTok은 출시 이후 몇 시간 만에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막대한 사용자 기반을 확보했습니다. 실제로 2020년 말 현재 TikTok은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다운로드 20억 회를 돌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Snapchat이 TikTok을 대체합니까?

Snapchat은 분명히 소셜 미디어의 미래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둘 다 Z세대가 사용하는 주요 앱이지만 Snapchat은 더 정통하고 창의성에 의존하며 기념일 로고, 렌즈, 필터 및 스티커를 사용하여 장난을 칩니다. Snapchat은 TikTok과 달리 좋아요와 명성보다는 개인적인 경험에 관한 것입니다. TikTok을 둘러싼 모든 논란과 주장을 고려할 때 TikTok의 좋은 날은 끝난 것 같습니다. 

누가 TikTok을 소유하고 있습니까?

TikTok은 베이징에 본사를 둔 중국 다국적 인터넷 기술 회사 ByteDance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Douyin이라는 이름으로 통합니다.

틱톡 금지 국가는?

콘텐츠에 대한 많은 우려로 인해 TikTok은 인도에서 완전히 금지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와 인도네시아는 이미 인도보다 먼저 TikTok을 금지했습니다 

TikTok이 금지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방글라데시와 인도네시아에서는 신성모독, 음란물 등 불법 콘텐츠에 대한 대중의 우려 속에 틱톡이 금지됐다. 인도에서는 인도군과 중국군 사이의 국경 충돌 이후 앱이 금지되어 인도군 20명이 사망했습니다. 두 나라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었고 그 결과 인도는 TikTok을 포함하여 50개 이상의 중국산 앱을 금지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