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지식

페이스북이 성공한 10가지 이유

명품 인생 2023. 7. 23. 01:32
반응형

 

최근 페이스북에 모두 긍정적인 소식은 아니 었지만 2004년 2월 4일, 얼굴이 맑고 눈이 넓은 Mark Zuckerberg가 하버드 기숙사에서 Facebook을 시작한 지 16년이 넘었습니다.


4년 안에 Facebook은 전 세계 고유 방문자 수에서 Myspace를 추월할 것입니다. 6년 안에 Facebook은 3개의 아카데미 상과 4개의 골든 글로브를 수상한 블록버스터 영화의 영감이 될 것입니다.


8년 안에 Facebook은 인터넷 역사상 가장 큰 IPO 중 하나를 보유하고 1,040억 달러가 넘는 최고 시가 총액에 도달할 것입니다. 그리고 10년 이내에 Facebook은 전 세계 월간 활성 사용자가 12억 2,800만 명이라고 발표할 것입니다. 지금은 23억입니다.

페이스북은 의심할 여지 없이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또한 Zuckerberg의 짧은 Harvard 시절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엄청난 수의 새로운 기능과 인터페이스 조정을 추가하고, 등록 제한을 해제하고,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앱을 출시하고, 다른 매우 성공적인 앱을 인수했으며, 경영진에 대대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변화를 겪은 하나의 온라인 서비스가 어떻게 여전히 성공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10가지 주요 이유입니다.


1. 페이스북은 사용하기 쉽다

사람들은 Facebook을 생각할 때 Twitter도 생각합니다. 라이벌이죠? 음, Facebook과 Twitter는 완전히 다른 두 짐승이지만 둘 다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소셜 네트워킹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친구, 가족, 팬, 기업 및 지인과 어울리고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해 이를 사용합니다. 불행히도 Twitter의 경우 Facebook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기 더 쉽습니다.

페이스북은 그런 일을 하지 않습니다. 이제 태그 지정을 위한 @와 유행하는 단어를 위한 #을 인식하고 지원하지만 Facebook은 이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Facebook에서 상태에 있는 사람의 이름을 쓰기 시작할 수 있으며 Facebook은 사용자가 하는 일을 이해하고 해당 사람을 태그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것은 간단합니다.

사실 페이스북의 모든 기능은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 이모, 삼촌, 조부모님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알아내기 위해 Zuckerberg와 같은 컴퓨터 해커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사용 편의성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Facebook을 채택하고 오랫동안 사용했습니다.


트위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 기호, 해시태그 및 기타 이러한 특이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Twitter를 최신 트렌드 확인, 정보 공유, 뉴스 검색 등에 이상적인 도구로 만드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들은 또한 Twitter를 매우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입니다.

2.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Facebook은 제품 업그레이드를 추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러한 업그레이드가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소란을 일으킨다고 주장할 수 있지만, 지금까지 그 중 어느 것도 실제로 소셜 네트워크에서 사용자를 출혈하게 만들지는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Facebook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수년에 걸쳐 반복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뉴스 피드, 타임라인, 표지 사진을 추가했으며 목록은 계속됩니다. Facebook은 분명히 웹뿐만 아니라 진화하기를 원합니다. 회사의 모바일 앱 제품군도 매우 정기적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사용자가 백만 번의 상태 업데이트를 통해 신음하고 불평하더라도 Facebook은 기꺼이 변경 사항을 개발하고 테스트하기 때문입니다.


3. 매력적인 기능

페이스북은 중독성이 있습니다. Facebook에는 정말 매력적인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웹사이트만으로도 뉴스 피드, 메시징/채팅, 음성 및 영상 통화, 좋아요, 팔로우, 구독, 마켓플레이스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UI 및 제품 조정 외에도 Facebook은 새로운 기능을 반복적으로 출시했습니다. Facebook의 Messenger 플랫폼과 같은 일부 플랫폼은 매우 인기를 얻었지만 Facebook Beacon과 같은 일부 플랫폼은 아무 것도 아닌 것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회사는 인내합니다.

4. 모바일 이사

Facebook은 모바일로 전환하는 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습니다. 몇 년 전 사람들이 Facebook에 액세스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는 수치가 나타나기 시작했을 때 소셜 네트워크는 한순간도 멈추지 않았습니다.

5. 성공적인 구매

페이스북은 수십 개의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그러나 이중 핵심은 WhatsApp과 Instagram입니다. 페이스북의 기록적인 매입은 왓츠앱 190억 달러, 오큘러스 20억 달러, 인스타그램 10억 달러 인수입니다.


6. 전세계 사용자

사용자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는 Facebook의 성공에 대해 말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는 전 세계에 있습니다. Facebook은 약 23억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약 85%가 미국과 캐나다 이외 지역에 있습니다. 그들은 전 세계에 퍼져 있을 뿐만 아니라 연령과 성별도 다양합니다.

7. 사람들이 자신을 식별하도록 강요

Facebook은 웹에서 익명성을 제거하여 웹이 안전하고 전 세계 사람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합니다. 션 파커(Sean Parker) 페이스북 전 회장은 페이스북이 대학에서 어떻게 시작되었고 대학 사용자들에게 그들의 이메일 주소를 인증하도록 강요했는지 설명했습니다. 이 제한은 실제로 페이스북이 거의 고수하고 있는 1인 1신원 토큰 관행을 구현했지만 이제는 확인된 이메일을 가진 모든 사용자가 가입할 수 있습니다.


8. 페이스북 연결

2008년에 Facebook은 Facebook Connect라는 Facebook 플랫폼의 확장을 발표했습니다. Zuckerberg에 따르면 Facebook 사용자가 웹에서 온라인 ID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웹사이트나 앱에 대해 별도의 계정을 만들지 않고도 친구들과 온라인에서 하는 일을 공유하고 친구들이 하는 일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Facebook 연결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에서나 Facebook 로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Connect와 같은 작은 아이디어는 Facebook이 올바르게 작동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이상적인 예입니다. 또한 Facebook이 진보적 사고를 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미래에 대한 비전이 있는 회사는 그렇지 않은 회사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안녕하세요, Myspace).

9. 공개

페이스북이 공개되었을 때 많은 사람들은 그것이 터무니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페이스북이 역사에서 그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페이스북은 유행하는 사이트가 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다른 세기 또는 두 세기 후에 주변에 있기를 원했습니다. 이러한 환상적인 꿈을 이루기 위해 페이스북은 (광고를 넘어) 확률로 전환해야 했습니다.


솔직히 페이스북은 공기업으로서도 더 강력하다. 페이스북의 현금 더미는 IPO 이후 상당히 불어났고, 애플, 구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거대 인터넷 기업들과 싸울 수 있는 자원을 제공했습니다.

10. 비디오로 피벗

대부분의 사용자(95%)가 텍스트로 작성된 경우 사용자의 약 10%가 정보를 유지하는 것과 비교하여 비디오에서 훨씬 더 쉽게 정보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 났습니다 .

YouTube가 분명히 온라인 동영상 혁명의 최전선에 있었지만 Facebook 동영상의 성장은 지난 몇 년 동안 기하급수적이었습니다. Tublar Insights 에 따르면 매일 5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Facebook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는 반면 Facebook 동영상의 도달 범위는 사진보다 훨씬 큽니다 . 그들은 엄청난 숫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