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를 제외하고 람보르기니만큼 많은 십대들의 침실 벽을 장식한 자동차는 없습니다. 람보르기니가 빠르고, 시끄럽고, 무한히 멋져 보이는 이유는 매우 명백합니다. 그러나 그것들이 천문학적으로 높은 가격 뒤에 있는 동일한 이유입니까, 아니면 다른 것이 있고 객관적으로 비싼 것입니까?
람보르기니는 매우 엄격한 기준에 따라 수작업으로 제작된 고성능 자동차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쌉니다. 알루미늄, 티타늄 및 탄소 섬유의 대량 사용과 결합된 낮은 생산 수는 비용을 증가시킬 뿐입니다.
그러나 Toyota, Honda 및 기타 모든 일반 자동차 브랜드는 R&D, 재료 및 제조에도 비용을 지출합니다. 게다가 Mercedes AMG 또는 BMW M 자동차도 독특하고 고급스러우며 빠른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여전히 람보르기니의 절반 가격입니다. 음, 이러한 각 요소와 람보르기니와 다른 브랜드 간에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조금 더 확장해 보겠습니다.
독점
독점성 대신 희소성이라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무언가를 덜 자주 볼수록 그것을 만났을 때 더 흥분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더 많은 이목을 끌게 될 것이고, 당신은 많은 사람들이 가지지 못한 것을 성취했음을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모든 사람이 람보르기니를 가지고 있다면 그들은 특별하지 않을 것이고 거의 아무것도 입히지 않을 것입니다. 반면에 람보르기니가 매년 10대만 생산된다면 평균 $250,000가 아니라 그 두 배 또는 세 배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람보르기니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실제로 1년에 몇 대의 자동차를 생산합니까? 음, 2021년에 람보르기니는 8,500대가 조금 넘는 자동차를 판매했고 그 중 5,000대가 Urus SUV였습니다. 즉, 람보르기니가 만든 슈퍼카는 3,500대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다른 독점 브랜드와 비교되는 방법입니다.
같은 해에 포르쉐는 10,000대 이상의 911을 판매했는데, 이는 그들의 가장 독점적인 모델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2021년에 판매되는 포르쉐 모델의 총 수는 70,025대입니다. 예를 들어 페라리는 2021년에 10,000대 이상의 자동차를 판매했으며 라인업에 SUV가 없기 때문에 그 숫자는 모두 슈퍼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그 판매 수치는 "낮은" 성능 자동차와 어떻게 비교됩니까? Mercedes-AMG는 2021년에 145,979대의 차량을 판매했고 BMW M 디비전은 163,542대를 판매했습니다. 따라서 다음에 람보르기니를 보게 되면 그것이 얼마나 희귀한 광경인지 기억하십시오.
R&D – 연구 개발 비용
리터당 100마력을 낼 수 있는 터보차저 엔진을 개발하는 것은 오늘날의 기술로 상당히 쉽습니다. 그러나 리터당 125마력을 내는 자연흡기 엔진을 만드는 것은 그 자체로 완전히 다른 수준에 있습니다. 연료 소비와 배기 가스 배출을 고려하면서 동일한 엔진이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엔진 외에도 경계선 레이싱 카 섀시도 있습니다. 섀시는 일상적인 해치백과 마찬가지로 편안하고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면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R&D 비용을 하늘로 치솟게 하지만 여기서는 여전히 문제가 아닙니다. 람보르기니는 연간 R&D에 1억 달러 이상을 지출하는 반면, 도요타는 약 100억 달러를 지출합니다. 하지만 람보르기니 100,000,000 R&D 비용은 8,500대의 판매 차량으로 나뉩니다. 반면에 Toyota는 2021년에 1,050만 대의 차량을 판매하여 고객이 지불하는 총 R&D 비용 몫을 상당히 낮췄습니다.
제조 비용
자동차가 복잡하고 생산 대수가 적을수록 제작하기가 더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모든 Toyota, BMW, Mercedes, Audi, Dodge 및 기타 표준 차량은 전적으로 조립 라인에서 제작됩니다. 또한 그 과정의 절반은 로봇이 수행합니다. 그들 각각은 1년에 수백만 대의 자동차를 판매하기 때문에 공장 전체를 단일 모델에 바칠 가치가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이 줄어들고 수익이 늘어납니다.
그러나 여기서 우리는 람보르기니가 예를 들어 연간 2,000개의 우라칸을 판매하고 모델의 수명이 5년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공장을 변경하기 전에 10,000대의 차량을 생산하기 위해 전체 공장을 세울 가치가 없습니다.
또한 각 람보르기니 엔진은 높은 조립 정밀도가 요구되기 때문에 수작업으로 조립해야 합니다. 그리고 섀시와 모든 구성 요소가 일반 Toyota보다 훨씬 더 복잡하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거의 로봇 제조 및 조립 라인 친화적이지 않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모든 사실은 하나를 구입하는 데 드는 총 비용을 증가시킵니다.
재료비
재료 비용은 매우 간단하게 들리며 대부분 그렇습니다. 람보르기니 자동차에는 많은 탄소 섬유, 천연 가죽, 알루미늄 및 첨단 전자 장치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메르세데스, 아우디, BMW도 마찬가지입니다. 음, 실제 재료 비용 증가는 배후에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거의 모든 너트와 볼트는 비용을 아끼지 않고 가능한 한 가볍게 만들어졌으며 모든 주요 섀시, 차체 및 엔진 구성 요소도 마찬가지입니다. 즉, 람보르기니는 섀시 구성 요소, 볼트 및 휠에 많은 마그네슘을 통합하고 전체 섀시는 탄소 섬유입니다.
궁극적으로 람보르기니의 거의 모든 부품은 가장 작은 볼트일지라도 토요타나 혼다의 부품보다 더 비쌉니다. 게다가 람보르기니는 우리가 앞서 언급한 R&D 비용을 더욱 증가시키는 이러한 많은 재료의 통합을 개척해야 합니다.
성능
이것은 분명한 사실이지만 람보르기니가 제공하는 성능은 스포츠카 먹이 사슬의 최상위에 가깝거나 최상위에 있습니다. 그것은 완전한 가속에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고 최고 속도에도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랩 타임과 기록에는 확실히 반영됩니다. 그리고 결국 그것은 까다로운 부분입니다. 모든 제조업체가 소형 자동차에 대형 엔진을 장착하여 4초 미만의 0-60 시간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람보르기니는 어떤 기준으로도 빠르며 거의 모든 자동차에 비해 빠릅니다. 물론 Bugatti, Pagani 및 Koenigsegg는 모두 더 빠르지만 수백만 달러에 달하는 자동차이기도 하며 모든 Lamborghini를 세기의 할인 제품처럼 보이게 합니다. 물론 성능 면에서만 그렇다.
럭셔리와 기술
지금쯤이면 슈퍼카를 만드는 데 엄청난 비용이 든다는 사실이 꽤 분명해졌습니다. 그러나 슈퍼카는 이 경우 성능만 제공하는 원 트릭 조랑말이 아닙니다. 아니요, 람보르기니와 함께라면 롤스로이스 수준의 고급스러움과 메르세데스 수준의 기술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0mph 이상을 할 수 있고 3.5초 이내에 0-60을 수행하는 자동차의 모든 것.
이러한 사치품은 편안한 승차감, 가죽 및 탄소 섬유 및 스웨이드와 같은 기타 이국적인 소재입니다. 그리고 예를 들어 람보르기니에서 찾을 수 있는 가죽은 BMW나 메르세데스에서 얻을 수 있는 가죽과 다릅니다. Lamborghini는 가장 훌륭하고 오래된 이탈리아 가죽 제조업체를 확보합니다. 그리고 그 주제는 다른 재료와 기술에도 적용됩니다.
다른 슈퍼카/스포츠카와 비교한 람보르기니 가격
이제 우리는 Lamborghini가 왜 그렇게 비싸게 만드는지 다루었으므로 동일한 대상 고객을 가진 다른 자동차와 어떻게 비교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따라서 가장 저렴한 비교 대상인 Corvette와 Porsche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Corvette는 $61,000부터 시작하고 911은 $101,000부터 시작합니다. 언뜻 보기에 이러한 가격은 260,000달러의 Huracan을 정당화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그러나 Huracan은 두 기본 모델보다 훨씬 빠르고 독점적입니다.
말할 것도 없이 Corvette은 트럭이나 가족용 SUV에 들어가는 엔진과 거의 동일한 엔진을 자랑하므로 부품이 적은 스포츠카에 불과합니다. 또한 어느 정도 부유한 동네에서는 스키드 로우에 있는 혼다 시빅보다 더 자주 911 포르쉐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Huracan을 유일한 실제 라이벌인 Ferrari와 비교하겠습니다. 현재 F8은 Huracan의 직접적인 경쟁 상대이며 $284,000부터 시작하여 거의 $25,000 더 높습니다. 이 차는 "부자"를 위한 것이지만 대부분의 구매자는 25,000달러의 차이를 무시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F8은 Huracan보다 훨씬 새롭고 신선한 모델이며 눈에 띄게 더 강력하고 빠릅니다. 그것은 Huracan과 다른 Lamborghini 모델을 정확히 적절한 가격대에 놓았습니다.
무엇이 람보르기니를 독특하게 만드나요?
람보르기니의 디자인은 다른 슈퍼카에 비해 독특하게 만드는 주요 요소입니다. 또한 우라칸은 여전히 자연흡기 V10을 사용하는 몇 안 되는 슈퍼카 중 하나이고, 아벤타도르도 유일한 것은 아니더라도 미드엔진 자연흡기 V12를 사용하는 몇 안 되는 슈퍼카 중 하나입니다.
람보르기니의 세 가지 유형은 무엇
입니까?
Urus가 등장하기 전까지 회사가 설립된 이후로 람보르기니는 엔트리 레벨 슈퍼카(V8 또는 V10)와 플래그십 슈퍼카(V12) 두 가지 유형만 있었습니다. 350GTV, Espada 및 LM002에는 이 규칙에 대한 몇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람보르기니의 세 가지 유형은 SUV(Urus), 보급형 슈퍼카(Huracan), 플래그십 슈퍼카(Aventador)입니다.
람보르기니는 무엇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까?
Lamborghini는 기원 이야기와 몇 가지 모델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기원 이야기는 Enzo Ferrari가 Ferruccio Lamborghini에게 자신의 Ferrari 클러치에 대해 불평하는 대신 농장으로 돌아가 트랙터에 집착하라고 말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최초의 슈퍼카인 미우라(Miura)와 쿤타치(Countach)라는 두 가지 가장 상징적인 모델로 유명합니다.
람보르기니는 어떻게 그 이름을 얻었습니까?
Lamborghini는 창립자 Ferruccio Lamborghini의 성입니다. 이 회사는 처음에 트랙터를 만들기 시작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러합니다. 그리고 람보르기니 엠블럼의 황소는 싸우는 황소와 그의 조디악 표지판에 대한 Ferruccio의 사랑에서 나옵니다. 또한 모든 람보르기니 모델은 실제 싸우는 황소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Lambo는 매일 사용하기에 좋은가요?
이전의 람보르기니 자동차나 다른 슈퍼카는 일상적인 교통 상황에서 운전하기가 엄청나게 어려웠고 절망적으로 비실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람보르기니가 만드는 현대 자동차는 혼다보다 운전하기 어렵지 않으며 제한된 화물 공간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Lambo는 다른 자동차만큼 일상적인 사용에 적합합니다.
람보르기니는 하루에 몇 대의 자동차를 만들까요?
람보르기니는 하루 평균 총 32대의 자동차를 만듭니다. 특히 6개의 아벤타도르, 13개의 우루스 SUV, 13개의 우라칸이 있습니다.
람보가 가장 많은 도시는?
가장 많이 등록된 람보르기니가 있는 단일 도시는 런던으로 2020년에는 2,099대가 있습니다. 그러나 람보르기니가 가장 많이 등록된 국가는 매년 약 2,500대가 판매되는 미국입니다.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람보르기니는?
현재 가장 많이 팔린 람보르기니는 우루스와 우라칸으로, 두 모델 모두 약 20,000대가 팔렸습니다. 하지만 우라칸이 우루스보다 4년 먼저 나왔기 때문에 우루스는 1년도 안 돼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람보르기니가 될 가능성이 높다.
결론
람보르기니나 다른 슈퍼카가 왜 그렇게 비싼지 알아내는 것은 다소 어렵습니다. 그러나 표준 승용차에 비해 높은 가격에 기여하는 주요 요인은 독점성, 희소성 및 판매 대수 대비 R&D 비용입니다. 또한 판매되는 자동차의 낮은 생산 대수는 높은 제조 비용과 수급의 불균형에 기여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이야기의 절반에 불과하며 람보르기니가 그러한 가격을 부과할 수 있는 주된 이유는 유산과 역사인데, 숫자로 정량화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설명하기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람보르기니 가격을 다른 슈퍼카와 비교해 보면 그리 비싸지 않고 시장 평균 가격 정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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