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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큰 항구 상위 15개 – 2023년 목록 업데이트

명품 인생 2023. 7. 1. 0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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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에서 가장 큰 항구 상위 15개 – 2023년 목록 업데이트

 
 
 

모든 세계 무역의 90%가 해상 화물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해상 운송 산업이 세계 경제의 생존과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해양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이해관계자 중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항구, 특히 항구가 최종 목적지, 출발지 또는 환적 지점 역할을 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항구 안팎으로 상품의 흐름을 제어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중국의 경제력을 감안할 때 중국 항구가 세계 최고의 항구 목록을 이끄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 이 목록의 1위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상위 15개 항구 중 절반 이상이 중국에서 온 것입니다.

1. 중국 상하이항

상하이 항 (이미지 제공 - Norman Global Logistics)

2010년 상하이 항구가 싱가포르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항구라는 타이틀을 차지한 이후 놀라운 성장 궤적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2019년 상하이 항은 4,300만 TEU 이상의 컨테이너를 처리하여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항구가 되었습니다. 상하이항은 중국의 무역과 세계 무역의 중요한 관문입니다. 중국 경제 초강대국의 중심지인 양쯔강 삼각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항구에는 200개의 정박지가 있으며 대형 선박과 화물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최첨단 기계와 장비가 갖춰져 있습니다. 상하이 항은 유리한 위치와 정교한 인프라로 인해 국제 무역 및 상업의 중심지로서 계속해서 중요성을 얻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 컨테이너 항구인 상하이 양산 심수항도 상하이항의 일부입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CNSHG
  • 월 처리량 기록: 420만 TEU
  • 총 연간 컨테이너 처리량: 4,350만 TEU 
  • 항구에 있는 선박: 2290
  • 연간 화물 톤수: 5억 1400만
  • 직원 수: 13546
  • 주요 수출품: 자동차, 집적 회로, 컴퓨터, 전화기
  • 주요 수입품: 프로세서 및 컨트롤러, 철광석, 정광, 금, 중형 자동차
  • 주요 교역국: 미국, 일본, 홍콩, 대만, 영국, 독일 

2. 싱가포르 항구, 싱가포르

싱가포르 항구(이미지 제공 - PortEconomics)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싱가포르는 상하이항을 추월하기 전까지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항구였습니다. 매년 130,000척의 선박이 항구에 기항하는 싱가포르 항은 이제 6개 대륙에 걸쳐 123개국의 600개 이상의 항구에 연결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모든 선적 컨테이너의 약 20%를 처리하는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환적 항구입니다.

아시아, 유럽, 미주를 연결하는 항만은 200개 이상의 선석을 갖추고 전략적으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항은 최첨단 물류 및 운송 시설과 뛰어난 컨테이너 처리 능력 덕분에 국제 무역 및 비즈니스의 중심지입니다.

주요 정보:

  • 유엔/로코드: SGSIN
  • 연간 TEU: 3,720만 TEU
  • 선석: 84
  • 연간 평균 선박 도착: 140000
  • 주요 수입품: 전기 기계, 장비, 석유를 포함한 광물 연료, 컴퓨터를 포함한 기계, 보석, 귀금속, 광학, 기술 및 의료 기기
  • 주요 수출품: 전기 기계, 석유, 화학 제품, 기타 제조품, 오일 벙커
  • 주요 교역국: 중국,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일본

3. 중국 심천항

심천 항(이미지 제공 - Lloyd's List)

심천항은 중국에서 두 번째로 큰 항구이자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항구입니다. Yantian, Chiwan, Dachan Bay 및 Shekou를 포함한 이 지역의 여러 항구는 이 이름으로 총칭됩니다.

Huawei, Tencent 및 SenseTime을 포함한 많은 기술 회사가 이 지역의 기술 발전으로 인해 그곳에 매장을 세웠습니다. 중국의 실리콘 밸리라고도 알려진 심천은 현재 전 세계 주요 기술 센터입니다.

선전항은 도시의 산업 활동과 투자로 인해 상업과 컨테이너 이동이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지속적인 상승의 결과로 이 항구는 2013년에 인접한 홍콩항을 제치고 3위를 차지했습니다.

주요 정보:

  • 유엔/로코드: CNSZX
  • 2018년 컨테이너 물동량: 2,770만 TEU
  • 2018년 화물 톤수: 1억 9,490만 톤
  • 260km의 해안을 따라 뻗어 있습니다.
  • 130개의 컨테이너 라인
  • 직원 수: 12454
  • 총 대외 무역(수입 포함): 3조 4500억 위안
  • 세 개의 주요 항구: Yantian Port, Nanshan Port 및 Dachan Bay Port
  • 주요 수출품: 기계 및 전자 제품, 컴퓨터, 데이터 처리 장치, 예비 부품, 휴대폰, 오디오 및 비디오 장비

4. 중국 닝보-저우산 항

닝보 및 저우산 항구(이미지 제공- 스플래쉬)

한때 별개의 조직이었던 닝보(Ningbo)와 저우산(Zhoushan) 항구는 2006년 통합되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항구인 닝보-저우산 항구를 형성했습니다. 

Ningbo-Zhoushan 항은 지역 무역 및 비즈니스의 중요한 진입 지점입니다. 중국 동해안의 양쯔강 입구에 전략적으로 위치해 있습니다.

이 항구에는 400개 이상의 선석이 있으며 고급 터미널 장비 및 컨테이너 보관실을 포함한 최첨단 인프라로 유명합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CNNBG
  • 2018년 컨테이너 물동량: 2,640만 TEU
  • 2018년 화물 톤수: 11억 2천만 톤
  •  2019년 컨테이너 처리량: 2,753.5만 TEU
  • 직원 수: 17425
  • 최고의 무역 파트너: 유럽 연합, 미국, ASEAN 
  • 자산 총액: 1,241억
  • 항구의 총 수입 및 수출 가치: $270.77 Billion
  • 최대 수입액: 원유 1,534.8억 위안

5. 중국 광저우 항

광저우 항 (이미지 제공 - South China Morning Post)

남부 광둥성에 위치한 광저우 항은 중국 남부 무역 및 비즈니스의 중요한 관문 역할을 합니다.

광저우 항은 2018년 2,187만 TEU라는 기록적인 물동량을 처리한 후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붐비는 항구가 되었습니다. 이는 2017년 항만에서 처리한 것보다 7.4% 증가한 것입니다. 

주요 정보:

  • 유엔/로코드: CNGZG
  • 컨테이너 물동량: 2,420만 TEU
  • 화물 톤수: 6억 톤
  • 최저 임금: 미화 300달러
  • GDP 성장률: 8.3%
  • 터미널 수: 8
  • 주요 수출품: 차, 비단, 종이, 구리, 철, 금, 은
  • 주요 교역국: 미국, 일본, 한국, 홍콩, 대만, 태국

6. 대한민국 부산항

부산항 (이미지 제공 - Lloyd's List)

중국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한국의 부산항은 세계에서 여섯 번째로 분주한 항구입니다. 한국의 남동쪽 해안에 위치한 이곳은 한국과 아시아 및 그 밖의 국가를 연결하는 이 지역 무역 및 상업의 중요한 관문입니다. 부산항은 세계 3위의 환적항이기도 하다. 

2018년 부산항의 환적 물동량은 1,146만TEU로 전년 대비 11.5% 증가했다.

주요 정보:

  • UN/LOCODE: KRPUS
  • 항구의 선박: 499척
  • 예상 도착: 273
  • 컨테이너 처리량: 2,270만 TEU
  • 주요 수출품 : 회로, 자동차, 정유, 여객 및 화물선, 자동차 부품
  • 주요 수입품: 전기 장비, 광물 연료, 오일, 증류 제품, 기계류, 원자로, 보일러, 광학 기기, 의료 기기, 차량, 철광석 및 재
  • 주요 무역 파트너: 영국, 미국, 일본, 네덜란드, 미국, 중국

7. 중국 홍콩항

홍콩항(이미지 제공- HKFP)

싱가포르항, 부산항과 마찬가지로 홍콩항도 중요한 환적항이다.

홍콩항  1900년대 중국 남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항구 중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지난 20년 동안 세계 경제 무역에서 중국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홍콩의 순위는 몇 계단 하락했습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HKHKG
  • 2018년 컨테이너 트래픽: 1,960만
  • 2018년 화물 톤수: 2억 5,850만 톤
  • 토지 면적: 279헥타르
  • 사용 가능한 선석: 24
  • 주요 수출품: 서멧, 블랭크 오디오 미디어, 오실로스코프, 금속 가공 트랜스퍼 머신
  • 주요 수입품: 장비, 공산품 및 제품, 화학, 광물 연료 
  • 주요 교역국: 대만, 미국, 싱가포르, 한국, 일본, 베트남, 인도

8. 중국 청도항

칭다오 항 (이미지 제공-Dreamstime)

1892년에 설립된 중국의 칭다오항은 다강, 첸완, 광동, 동자커우의 4개 항구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서태평양 무역에서 가장 중요한 항구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CNQDG
  • 2018년 컨테이너 물동량: 1,826만 TEU
  • 2018년 화물 톤수: 6억 톤
  • 한국 부산항과 결속
  • 직원 수: 9,218명
  • 주요 취급화물 : 곡물, 철강제품, 비료, 완제품유, 알루미나, 냉동제품
  • 주요 무역 파트너: ASEAN, 미국, EU

9. 중국 천진항

톈진 항(이미지 제공 - Lloyd's List)

중국 수도의 해상 관문으로 간주되는 톈진항은 베이징에서 불과 150km 떨어져 있습니다. 톈진항은 베이징(北京), 하이허(海河), 난장(南江), 베이강(北堂), 동장(東江)의 5개 주요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정보:

  • 유엔/로코드: CNTXG
  • 2018년 컨테이너 물동량: 1,597만 TEU
  • 2018년 화물 톤수: 4억 2,870만 톤
  • 화물 운송량 4위
  • 컨테이너 물동량 9위
  • 주요수입품 : 고정익 항공기, 공차, 대두, 전자집적회로, 철광석, 중형차
  • 주요 수출품: 전화 세트, 프로세서 및 컨트롤러, 자전거, 화물 컨테이너
  • 주요 무역 파트너: 미국, 홍콩, 일본, 한국, 베트남

10. UAE 제벨 알리 항구

제벨 알리 항구(이미지 제공 - Marine Insights)

제벨 알리 항은 1979년에 개항한 이후로 세계 해양 산업에서 중요한 항구가 되었습니다. 이 항구는 중동 지역에서 가장 분주하고 규모가 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큰 인공 항구로도 유명합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애제아
  • 연간 컨테이너 처리량: 1,360만 TEU
  • 선석: 67
  • 터미널 수: 3
  • 항구에 있는 선박: 85척
  • 예상 도착: 71
  • 선석: 67
  • 주요 수출품 : 원유, 금, 정제석유, 방송장비, 다이아몬드
  • 주요 수입품 : 금, 방송장비, 자동차 다이아몬드 
  • 주요 무역 파트너: 중국, 인도, 미국, 사우디아라비아, 독일

11. 네덜란드 로테르담 항구

로테르담 항구(이미지 제공- ShipTechnology)

네덜란드 로테르담항은 20세기 중반부터 21세기 초까지 세계 무역을 지배한 대표적인 항구였다. 실제로 1962년부터 2004년까지 40년 이상 동안 최고의 항구였습니다. 이 항구는 유럽 최고의 항구 중 하나이며 지역 안팎의 무역과 경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NL RTM
  • 연간 화물 톤수: 4억 6870만 톤
  • 연간 컨테이너 처리량: 1,530만 TEU
  • 연간 수익: 7억 7,270만 유로
  • 직원: 1270
  • 선박 도착 28876
  • 주요 수입품: 연료, 기계, 식품 및 살아있는 동물, 제약 및 전자 제품
  • 주요 수출품 : 정제유, 방송장비, 포장의약품, 컴퓨터, 사진실 장비
  • 주요 무역 파트너: 독일, 벨기에, 프랑스, ​​영국, 미국

12. 말레이시아 포트 클랑

Klang 항구(이미지 출처 - Port Technology)

동남아시아 최대의 항구로 알려진 말레이시아의 포트 클랑은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에서 38km 떨어져 있습니다. 이 항구는 영국 통치 하에서 Port Swettenham으로 알려졌고 나중에 1972년에 Port Kelang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Port Klang은 아시아, 유럽 및 중동을 연결하는 해운 항로의 교차로에 위치하여 주요 지역 환적 허브입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MYPKG
  • 연간 컨테이너 처리량: 1,370만 TEU
  • 화물 톤수: 2억 2천만
  • 침대: 53
  • 주요 수출품: 목재, 자동차, 라텍스, 팜 및 코코넛 오일과 같은 액체 벌크, 석유 제품 
  • 주요 수입품: 철강 코일, 봉, 전선, 빌렛, 과일, 곡물, 기계 장비

13. 벨기에 앤트워프 항구

앤트워프 항구(이미지 제공 - Global Logistics Associates)

벨기에의 앤트워프 항은 유럽에서 두 번째로 분주한 항구이며 세계에서는 13위입니다. 앤트워프 항구는 유럽에서 가장 큰 항구 중 하나가 되었으며 총 화물 운송량에서 로테르담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앤트워프 항구는 컨테이너선, 벌크선, 유조선 등 다양한 화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항구는 연간 2억 톤 이상의 화물을 처리하며 1,400만 TEU 이상의 처리 능력을 갖춘 컨테이너 운송의 주요 허브입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BEANR
  • 연간 화물 톤수: 2억 4천만 톤
  • 선박 도착: 14220
  • 주요 수입품: 기계 및 장비, 화학, 다이아몬드, 제약, 식료품, 운송, 석유 제품
  • 주요 수출품: 자동차, 포장 의약품, 백신, 혈액, 항혈청, 독소, 정제 석유, 다이아몬드
  • 주요 무역 파트너: 독일, 네덜란드, 프랑스, ​​영국, 미국, 중국

14. 대만 가오슝항

가오슝 항구(이미지 제공 - Lloyd's List)

가오슝 항은 남서 해안선에 위치한 대만의 중요한 항구입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컨테이너 처리 시설 중 하나입니다. 국가 산업 지역의 전략적 위치에 있는 이 항구는 연간 1,890만 톤의 화물과 980만 TEU를 처리하며 5,000척 이상의 선박이 방문합니다. 

이 항구는 물류 허브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환적 중심지이자 중요한 어항으로서 대만 경제에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이 항구는 Kaohsiung Harbour Bureau에서 운영하며 최적의 효율성을 위한 최신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요 정보:

  • 유엔/로코드: TWKHH
  • 연간 컨테이너 처리량: 1,027만 TEU
  • 선석: 25개의 특수 용도 선석
  • 선박: 5000+
  • 창고: 70
  • 화물 용량: 100000
  • 주요 수출품: 전자, 기본 금속, 금속 제품, 플라스틱 및 고무, 화학 및 기계류
  • 주요 수입품: 기계류, 화학제품, 플라스틱, 고무, 가죽 제품 및 기타 제조 품목
  • 주요 무역 파트너: 독일, 남아프리카,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15. 미국 로스앤젤레스 항구

로스앤젤레스 항구(이미지 출처 - 공급망 브레인)

미국의 항구라고도 불리는 캘리포니아의 로스앤젤레스 항구는 세계에서 가장 분주한 항구 목록에 오른 최초의 미국 항구입니다. 이 항구는 남부 캘리포니아의 산 페드로 베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분주합니다. 연간 9백만 TEU 이상의 컨테이너 화물을 처리하고 아시아, 유럽 및 남미 상품의 관문 역할을 하는 국제 무역의 중심 허브입니다. 

환경적 지속 가능성에 대한 강한 의지로 로스앤젤레스 항구는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한 청정 운송 솔루션 개발의 선두주자이며 운영이 지역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정보: 

  • UN/LOCODE: USLAX
  • 선박 도착: 1867
  • 연간 화물 톤수: 1억 7800만 톤
  • 연간 컨테이너 처리량: 930만 TEU
  • 화물 가치: 2,760억 달러
  • 주요 수입품: 컴퓨터, 자동차, 전화, 원유, 집적 회로
  • 주요 수출품: 목화, 뼈 없는 소 절단, 냉동, 식품 준비물, 견과류, 철 함유 폐기물 또는 스크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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