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지식

초보자를 위해 WordPress에 Google Analytics를 설치하는 방법

명품 인생 2023. 7. 5. 21:26
반응형

WordPress에 Google Analytics를 설치하시겠습니까?

청중이 웹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아는 것은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잠재고객을 파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트래픽 통계를 통해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Google 애널리틱스가 무료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Google Analytics가 중요한 이유와 WordPress에 Google Analytics를 쉽게 설치하는 방법(단계별)을 공유합니다.

먼저 Google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와 웹사이트 성장에 Google 애널리틱스가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설명하겠습니다.

그런 다음 Google Analytics 계정에 가입하는 방법과 WordPress 사이트에 설치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마지막으로 Google Analytics에서 트래픽 보고서를 보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다음은 이 문서에서 배울 내용에 대한 간략한 개요입니다.

준비가 된? 시작하자!

블로거에게 Google Analytics가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블로그를 시작 하면 #1 목표는 더 많은 트래픽 과 구독자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는 중요한 통계를 보여줌으로써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너는 볼 수있어:

누가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합니까?

분석의 이 부분은 청중의 지리적 위치, 사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하기 위해 사용한 브라우저 및 화면 해상도, JavaScript 지원, Flash 지원, 언어 등과 같은 기타 중요한 정보에 대한 답변을 제공합니다.

이 데이터는 매우 유용하며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맞춤 웹사이트 디자인을 만들  사용자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이트가 잠재고객과 호환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Flash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Flash 요소를 사이트에 추가하지 않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가 1280 화면 해상도를 사용하는 경우 디자인이 해당 해상도 이하와 호환되는지 확인하십시오.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에 있을 때 무엇을 합니까?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위치, 웹사이트에 머무는 시간, 이탈률(첫 방문 시 사이트를 나가는 사용자의 비율)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사용하면 이탈률을 줄이고 페이지뷰를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장 인기 있는 기사, 실적이 저조한 기사, 사용자가 찾고 있는 콘텐츠 종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언제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합니까?

사이트의 하루 중 가장 인기 있는 시간을 확인하여 게시물을 게시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시간대가 귀하의 시간대와 호환되지 않는 경우 게시물이 해당 시간에 만나도록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웹사이트를 어떻게 찾습니까?

분석의 이 섹션은 사용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보여줍니다 . 예를 들어 검색 엔진을 사용하거나 직접 링크를 입력하거나 다른 사이트의 추천 링크를 클릭합니까?

또한 이러한 각 소스에서 유입된 방문자의 비율을 보여줍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는 이러한 각 카테고리에 대한 분석을 제공합니다. 검색 엔진 카테고리인 경우 Google, Yahoo, Bing 등 가장 많은 트래픽을 얻은 검색 엔진을 보여줍니다.

추천 소스 분석은 가장 많이 작업해야 하는 사이트를 보여줍니다. 상위 추천 소스가 Facebook인 경우 Facebook 청중이 특별하다고 느끼도록 독점적인 Facebook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상위 추천 소스가 외부 웹사이트인 경우 해당 웹사이트와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교환 또는 기타).

사람들이 귀하의 콘텐츠와 어떻게 상호 작용합니까?

Google Analytics는 사용자가 사이트 콘텐츠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사이트에서 어떤 링크를 클릭했는지 등 사용자의 몇 퍼센트를 보여줍니다 .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콘텐츠 실험을 생성하여 A/B 분할 테스트를 실행하여 목표 달성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상호 작용을 확인하여 사용자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면 사이트에 적합한 전략에 집중하고 효과가 없는 전략은 피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추측을 제거하고 중요한 통계에 집중하여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 가입하는 방법

Google Analytics는 무료로 제공되며 Google 또는 Gmail 계정만 있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 절차는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의 단계별 지침에 따라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을 만드세요.

1단계: 먼저 Google 애널리틱스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가입 해야 합니다 . 웹사이트에서 '오늘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미 Google 또는 Gmail 계정이 있는 경우 해당 계정을 사용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직접 Google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2단계: Gmail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아래와 같은 시작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Gmail 계정으로 Google 애널리틱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측정 시작'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계정 이름을 제공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이름은 내부적으로 사용되므로 비즈니스 이름과 같은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는 여러 계정 데이터 공유 설정도 표시됩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Google 애널리틱스 데이터 공유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을 유지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3단계: 다음 화면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속성을 만들어야 합니다.

Google은 Google Analytics 4 또는 GA4라는 새로운 버전의 Analytics를 도입했습니다. 동일한 계정에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추적하는 최신 버전입니다. 또한 보고서를 위한 새로운 기능, 메트릭 및 다른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 참고 사항: 이미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계정이 있는 경우 Google 애널리틱스 4(GA4)에서도 데이터 추적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Google이 2023년 7월 1일에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종료하기 때문입니다. 종료일 이후에는 유니버설 애널리틱스가 데이터를 수신하지 않으며 결국 작동이 중지됩니다.

종료일 이후에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을 설정하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나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계속 사용하면서 오늘부터 GA4로 데이터 전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가 종료될 때 비교 및 ​​분석을 위해 Google 애널리틱스 4에 이전 데이터가 있게 됩니다.

시작하려면 속성 이름을 입력하고 보고 시간대와 통화를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웹사이트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산업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제공된 옵션에서 '기업 규모'를 선택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아래로 스크롤하여 참여 측정, 광고 비용 최적화, 전환 증가 등과 같이 비즈니스에서 Google Analytics를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여러 옵션을 선택하거나 필요에 맞는 모든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완료되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Google Analytics 서비스 약관이 포함된 팝업 창이 열립니다.

'GDPR에서 요구하는 데이터 처리 약관에 동의합니다' 확인란을 클릭한 다음 '동의함'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으로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수신할 통신 이메일에 대한 옵션이 있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수신하려는 업데이트의 확인란을 클릭한 다음 '저장'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4단계: 이제 Google 애널리틱스 웹 스트림 옵션이 표시됩니다.

WordPress 사이트에 대해 Google Analytics를 설정하고 있으므로 계속해서 플랫폼으로 '웹'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웹사이트 URL과 스트림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Google 애널리틱스에는 향상된 측정 옵션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Google Analytics에서 페이지 보기, 스크롤, 아웃바운드 클릭, 파일 다운로드 등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트림 만들기'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트림 URL, 이름 및 측정 ID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기록할 다양한 향상된 측정값도 표시됩니다.

Google Analytics는 또한 'Tagging Instructions' 섹션에서 WordPress 웹사이트에 Google Analytics 코드를 추가하는 다양한 방법을 보여줍니다.

'전체 사이트 태그(gtag.js)' 옵션을 클릭하면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가 표시됩니다.

아래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WordPress 사이트에 입력해야 하므로 이 추적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 브라우저 탭을 열어두고 필요할 때 다시 전환하여 코드를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WordPress 사이트에 코드를 설치한 후 다시 방문해야 할 수 있으므로 Analytics 브라우저 탭을 열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을 설정했으므로 WordPress에 Google 애널리틱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WordPress에 Google Analytics를 설치하는 방법

WordPress에서 Google Analytics를 설정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 옵션이 가장 쉽고 마지막 옵션이 가장 어려운 세 가지 방법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필요에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 Google 웹로그 분석 계정에서 페이지 조회수를 이중으로 추적하지 않으려면 웹사이트에서 이러한 방법 중 하나만 사용해야 합니다.

방법 1. MonsterInsights의 WordPress용 Google 애널리틱스

MonsterInsights는 WordPress에서 가장 인기 있는 Google Analytics 플러그인입니다. Bloomberg, PlayStation, Zillow, WPBeginner 등을 포함하여 300만 개가 넘는 웹사이트에서 이를 사용합니다.

WordPress에 Google Analytics를 추가하는 가장 쉽고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초보자와 전문가 모두에게 해당). 또한 코드를 편집하지 않고도 Universal Analytics 및 Google Analytics 4를 WordPress 웹사이트에 추가할 수 있는 이중 추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MonsterInsights는 유료 프리미엄 플러그인과 무료 버전 으로 제공됩니다 . 이 튜토리얼에서는 MonsterInsights 무료 버전을 사용합니다.

전자 상거래 추적 , 광고 추적, 작성자 추적 등과 같은 고급 기능을 원하는 경우 MonsterInsights Pro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설정 과정은 동일합니다.

시작하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MonsterInsights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dPress 플러그인 설치 방법 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

활성화되면 플러그인이 WordPress 관리 메뉴에 'Insights'라는 새 메뉴 항목을 추가하고 환영 화면이 표시됩니다. 계속해서 '마법사 시작'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것을 클릭하면 MonsterInsights 설정 마법사가 열립니다.

먼저 웹사이트의 카테고리(비즈니스 웹사이트, 블로그 또는 온라인 상점)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하나를 선택한 다음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MonsterInsights를 WordPress 웹사이트와 연결해야 합니다.

'MonsterInsights 연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Google 계정으로 이동하거나 이미 로그인한 경우 Google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속해서 Google 계정을 선택하거나 이메일을 입력하여 로그인하세요.

다음으로 MonsterInsights가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 액세스하도록 허용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계속하려면 '허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연결을 완료하기 위한 다음 단계는 추적할 프로필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계속하려면 여기에서 웹사이트를 선택한 다음 '연결 완료'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계속하려면 '연결 완료'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MonsterInsights가 귀하의 웹사이트에 Google Analytics를 설치합니다.

다음으로 웹 사이트에 대한 권장 설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기본 설정은 대부분의 웹사이트에서 작동합니다. 제휴 링크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경우 제휴 링크를 숨길 때 사용하는 경로를 추가해야 합니다 . 이렇게 하면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제휴 링크를 추적 할 수 있습니다 .

MonsterInsights는 또한 누가 보고서를 볼 수 있는지 묻습니다. 다른 WordPress 사용자 역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완료되면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합니다.

다음으로 MonsterInsights는 활성화하려는 웹 사이트 추적 기능 목록을 표시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계속' 버튼 또는 '지금 건너뛰기' 옵션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MonsterInsights는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을 성공적으로 설정했음을 보여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가 연결되고, 트래킹 코드가 설치되고, 현재 데이터가 수집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아래로 스크롤하여 라이센스 키를 입력하는 필드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업그레이드하지 않고 설정 완료' 옵션을 클릭하십시오.

WordPress 웹사이트에 Google Analytics를 성공적으로 추가했습니다.

다음으로 측정 프로토콜 API 암호를 생성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MonsterInsights는 전자상거래 구매, 양식 전환 등과 같은 이벤트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관리자'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데이터 스트림' 옵션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데이터 스트림이 표시됩니다.

MonsterInsights와 연결한 데이터 스트림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음 화면에서 '고급 설정'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그런 다음 '프로토콜 API 비밀 측정' 옵션을 클릭합니다.

이제 측정 프로토콜 API 암호가 포함된 새 창 슬라이드가 표시됩니다. 처음에는 이 페이지가 비어 있고 API 시크릿이 없습니다.

계속해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API 시크릿의 닉네임을 입력해야 합니다.

완료했으면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제 API 시크릿이 생성됩니다.

계속해서 '비밀 값' 필드 아래에 있는 API 비밀을 복사하십시오.

다음으로 MonsterInsights에 비밀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WordPress 관리자 패널에서 통찰력 » 설정 으로 이동한 다음 '일반'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

그런 다음 'Google 인증'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Measurement Protocol API Secret' 필드 아래에 Secret 값을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측정 프로토콜 API 암호를 성공적으로 설정했습니다.

이제 Universal Analytics 계정이 있는 경우 MonsterInsights에서 이중 추적을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사용 시 이중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

이미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계정이 있는 경우 MonsterInsights는 듀얼 추적 기능을 통해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와 Google 애널리틱스 4를 매우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코드를 편집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는 2023년 7월 1일에 종료되며 종료 날짜 이후에는 웹사이트 데이터를 추적할 수 없습니다. 지금 Google 애널리틱스 4 속성을 설정하고 GA4로 데이터 전송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중 추적을 설정하려면 WordPress 대시보드에서 통찰력 » 설정 으로 이동 한 다음 '일반' 탭을 클릭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Google 인증'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합니다.

'이중 추적 프로필' 필드 아래에 UA(Univeral Analytics) 코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관리'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여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코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속성 열에서 '속성 설정'을 클릭합니다.

UA-123456789-1 형식의 '추적 ID'가 표시됩니다.

이제 WordPress 사이트에서 Google 애널리틱스 4를 사용하여 유니버설 애널리틱스를 성공적으로 추적하고 있습니다. Google 애널리틱스에서 통계를 표시하려면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MonsterInsights의 가장 좋은 점은 WordPress 대시보드 내에서 Google Analytics 보고서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Insights » Reports 페이지를 방문하여 분석 데이터에 대한 간략한 개요를 확인하십시오.

또한 MonsterInsights 보고서에 직접 주석을 추가하여 웹 사이트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새 랜딩 페이지를 추가할 때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러한 이벤트가 트래픽에 미치는 영향을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WordPress에서 GA4 사이트 주석을 얻는 방법 에 대한 이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

또한 인기 게시물 애드온과 함께 제공되어 트래픽 및 페이지뷰를 높이기 위해 최고 성능 콘텐츠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인라인 인기 게시물 링크를 자동으로 추가하여 참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점을 사용하는 경우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각 블로그 게시물 끝에 최고 성능 제품을 자동으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참고: MonsterInsights는 이전에 Yoast에서 Google Analytics for WordPress로 알려졌습니다. WPBeginner의 설립자인 Syed Balkhi는 2016년에 플러그인을 획득하여 MonsterInsights로 리브랜딩했습니다. 이제 프리미엄 WordPress 플러그인 제품군의 일부입니다 .

방법 2. WPCode 플러그인

이 방법은 고급 추적 구성을 수행할 수 없고 WordPress 대시보드에서 Google Analytics 데이터를 볼 수 없기 때문에 MonsterInsights만큼 좋지 않습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 시 앞서 4단계에서 복사한 구글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글로벌 사이트 태그)를 복사해야 합니다.

'태깅 지침' 섹션 아래의 웹 스트림 세부정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WPCode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해야 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WordPress 플러그인 설치 방법 에 대한 단계별 가이드를 참조하십시오 .

활성화되면 코드 스니펫 » 머리글 및 바닥글 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 여기에서 앞서 복사한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를 '헤더' 섹션에 붙여넣어야 합니다.

설정을 저장하려면 '변경 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상으로 사이트에 Google Analytics를 성공적으로 설치했습니다.

3. 워드프레스 테마에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

이 방법은 코드에 익숙한 고급 사용자를 위한 것입니다. 테마를 전환하거나 업데이트하면 코드가 사라지기 때문에 다소 신뢰할 수 없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거의 권장하지 않습니다.

WordPress 파일에 코드를 처음 추가하는 경우 WordPress에서 코드 스니펫을 복사하여 붙여넣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

먼저 앞서 4단계에서 복사한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복사해야 합니다. '태깅 지침' 섹션 아래의 웹 스트림 세부정보 섹션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코드를 WordPress 테마 파일 에 추가하는 두 가지 일반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둘 다 아님).

1. header.php 파일에 코드 추가

워드프레스 테마에서 header.php 파일을 편집하고 이전에 복사한 Google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를 태그 바로 뒤에 붙여넣기만 하면 됩니다 <body>.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파일을 서버에 다시 업로드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2. 함수 파일을 통해 추가

WordPress 기능 파일 에 Google Analytics 추적 코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런 다음 WordPress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추적 코드를 자동으로 추가합니다.

테마의 functions.php 파일 에 이 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

1
2
3
4
5
6
7
<?php
add_action('wp_head', 'wpb_add_googleanalytics');
function wpb_add_googleanalytics() { ?>
  
// Paste your Google Analytics tracking code from Step 4 here
  
<?php } ?>
WPCode 에서 ❤️로 호스팅

Google Analytics 웹사이트에서 보고서 보기

Google Analytics는 귀하의 통계에서 수집된 데이터의 보물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대시보드를 방문하여 이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에서 보고서 보기

왼쪽 열에 내장된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각 섹션은 서로 다른 탭으로 나뉘며 탭을 클릭하면 확장되어 더 많은 옵션이 표시됩니다.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의 다양한 보고서에서 알 수 있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실시간 보고서는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
  • 잠재고객 탭에는 사용자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고서가 표시됩니다.
  • 획득 보고서는 사용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탐색합니다.
  • 행동 보고서는 사용자가 사이트에 도착한 후 수행하는 작업을 요약합니다.
  • 전환 보고서는 목표 대비 얼마나 잘하고 있는지 보여줍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4의 보고서 보기

Google 애널리틱스 4 보고서는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보고서와 약간 다릅니다. 왼쪽 열에는 전용 보고서 옵션이 표시됩니다. 보고서는 수명 주기 및 사용자를 포함하여 2개의 광범위한 범주로 함께 그룹화됩니다.

GA4 보고서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 중 하나는 이탈률 지표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도 새로운 보고 인터페이스, 참여 시간과 같은 새로운 측정항목, GA4에는 목표가 없음 등이 있습니다 .

그렇긴 하지만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의 개발이 종료되고 2023년 7월에 지원이 종료될 예정이므로 곧 Google 애널리틱스 4에 더 많은 새로운 기능, 보고서, 측정항목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Google 애널리틱스 4의 다양한 보고서 분석입니다.

  • 실시간 보고서는 유니버설 애널리틱스와 유사하며 사이트의 활성 사용자를 실시간으로 보여줍니다.
  • 획득 보고서는 유기적, 추천, 이메일 및 제휴와 같이 웹사이트를 찾기 위해 사용자가 사용하는 매체를 보여줍니다.
  • 참여 보고서는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전환 및 이벤트를 보여줍니다.
  • 수익 창출 보고서는 인앱 구매 및 게시자 광고와 같은 새로운 보고서와 함께 모든 전자 상거래 데이터를 한 곳에서 제공합니다.
  • 유지 보고서는 기본적으로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를 보여주고 사용자 유지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인구통계는 상위 국가, 도시 등의 웹사이트 트래픽을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성별 분류 및 관심사 보고서도 표시됩니다.
  • 기술 보고서는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기, 브라우저, 운영 체제, 앱 버전 및 화면 크기를 보여줍니다.

Google 애널리틱스 최대한 활용하기

Google Analytics는 수많은 멋진 기능을 갖춘 매우 강력한 도구입니다. 그들 중 일부는 매우 명확하고 사용하기 쉬운 반면 다른 일부는 추가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최대한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리소스입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는 Google Search Console(구 Google 웹마스터 도구)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웹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 을 사용하여 웹사이트를 성장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려면 전체 Google Search Console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

WordPress SEO 순위를 높이고 더 많은 트래픽을 얻으 려면 올인원 SEO 툴킷인 ​​WordPress용 AIOSEO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의 AIOSEO 도 있습니다 .

이 플러그인은 적절한 스키마 마크업, 사이트맵 및 SEO 순위를 높이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사용하여 WordPress 사이트를 완전히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기사가 WordPress에 Google Analytics를 설치하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블로그 트래픽 증가 에 대한 궁극적인 가이드 와 최고의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비교를 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WordPress 비디오 자습서용 YouTube 채널을 구독하십시오  . 트위터  와 페이스북 에서도 우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