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야생에는 약 415,000마리의 아프리카 코끼리만 남아 있으며, 매년 밀렵꾼들은 최소 20,000마리를 죽입니다. 불법 상아 거래는 지역 사회를 위협하고 부패를 조장하는 조직 범죄 조직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홍콩 중부의 Des Voeux Road 바로 옆에 있는 이와 같은 상점에서 판매되는 상아는 정부가 관리하는 기존 비축 창고에서 합법적으로 공급될 수 있지만, 세계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새로운 상아는 그렇지 않습니다.
코끼리 상아 판매는 미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홍콩에 대한 금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WWF의 2015년 보고서에 따르면 갓 밀렵한 코끼리에서 얻은 불법 상아를 세탁하기 위한 전선으로 합법적인 거래가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활발한 대중 캠페인에 이어 2018년 1월 홍콩 의원들은 무역 금지에 투표하여 2021년까지 단계적으로 폐지했습니다. 그러나 일본과 아시아의 다른 지역에서는 여전히 합법적입니다.
중국 본토는 주목할만한 예외입니다. 시민들이 코끼리 상아에 대한 전 세계 수요의 대부분을 창출하는 국가는 2017년 12월 31일부터 상아 판매를 금지하는 등 관행을 불법화했습니다. 환경 보호론자들은 이러한 움직임을 불법 거래를 억제하기 위한 이정표로 축하했습니다.
그러나 금지령에도 불구하고 중국인의 수요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시아(특히 라오스, 미얀마, 태국, 베트남)에서 여전히 열려 있는 코끼리 상아 시장(합법적으로 또는 집행 부족으로 인해)에서 고객의 90% 이상이 중국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 상아를 찾는 사람들은 더 이상 본국에서 원하는 상품을 합법적으로 구매할 수 없지만 국경 너머에서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허가 없이 그렇게 하는 것은 불법이지만 소량의 상아를 중국으로 가져가는 것은 위험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WWF-Hong Kong의 야생 동물 범죄 관리자인 Cheryl Lo는 중국의 금지 조치를 코끼리 밀렵 위기의 진정한 전환점으로 만드는 것은 아시아의 나머지 시장을 폐쇄하고 소비자 수요를 없애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WWF는 상아 판매를 금지하기 위해 이 지역의 다른 정부와 계속 협력하면서 문제의 근원인 수요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코끼리 상아 수요를 성공적으로 줄이기 위해 WWF는 상아 소비자에게 새로운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과거의 노력은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람과 회사에 코끼리 상아를 사거나 팔지 말라고 촉구하고, 사람들에게 중국의 금지령을 알리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WWF는 이제 더 깊이 들어가고자 합니다. 즉, 소비자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 상아 구매 욕구를 일으키는 요인을 파악하는 것입니다.
United For Wildlife를 이끄는 The Royal Foundation의 보존 프로그램 책임자인 Naomi Doak은 "핵심 문제는 우리가 종종 소비자와 소비자가 상아 또는 기타 불법 야생 동물 거래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접근 방식이 신선합니다. 불법 야생동물 거래 종식을 목표로 하는 WWF를 포함한 7개 비영리 단체의 협력. “상아를 노리는 코끼리 밀렵을 진정으로 해결하려면 수요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2016년 WWF는 심리사회적 연구자와 협력하여 상아에 대한 소비자 욕구의 문화적, 사회적 뿌리를 이해하고 약화시키는 가이드를 제작했습니다. 2017년 WWF는 야생동물 거래 모니터링 네트워크인 TRAFFIC 및 소비자 조사 회사인 GlobeScan과 협력하여 중국 15개 도시에서 2,000명 이상의 상아 소비 패턴을 연구했습니다.
WWF-US의 이니셔티브를 이끌고 있는 Jan Vertefeuille는 “소비자 분석 및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이 수요 감소 작업은 매우 새로운 공간입니다. WWF는 대규모 마케팅 회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전술을 사용하여 소셜 마케팅 및 행동 변화 연구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흡연 감소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중 보건 부문에서 성공적으로 채택되었지만 최근에야 불법 야생 동물 소비에 적용되었습니다. 이 팀은 공개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트렌드와 버즈를 추적하는 중국 회사로부터 WWF를 위해 수행된 코끼리 상아에 대한 최초의 "소셜 청취" 분석을 의뢰하기도 했습니다.
WWF의 아웃리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비자 조사 결과: 코끼리 상아 구입을 가장 반대하는 사람들은 보통 51세에서 60세 사이의 평균 이하 소득을 가진 베이징과 상하이 같은 대도시에 사는 남성이었습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이전에 상아를 구입했으며 금지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구매를 계속할 가능성이 있는 완고한 구매자는 중국의 소도시에 거주하는 중산층 이상의 소득을 가진 여성일 가능성이 더 컸습니다.
이 연구는 코끼리 상아가 여러 가지 이유로 이 여성들을 매료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것은 희귀하고 아름다우며, 문화적 중요성을 지니고 있으며, 좋은 선물이 됩니다. 다른 운전자들도 있었다. "아이보리는 지위의 상징입니다." Lo는 사람들이 때때로 "화이트 골드"라고 부르는 제품을 언급하며 말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부를 과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고급 제품이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이것은 300명 이상의 상인이 상아 상품을 합법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면허를 보유한 홍콩의 상점에서 진행됩니다. 연구 기간 동안 방문한 모든 홍콩 매장은 번화한 쇼핑 거리에 있거나 그 근처에 위치했습니다. 어떤 곳은 상아 제품을 정성스럽게 진열한 값비싼 보석 가게 같았고, 어떤 곳은 선반에 상품을 가득 채워 놓은 잡화점처럼 운영되었습니다. 그러나 모든 상점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가파른 가격입니다.
이 때문에 중국의 떠오르는 중산층은 10여 년 전부터 코끼리 상아를 돈을 보관할 좋은 장소로 보기 시작했다고 Vertefeuille는 말합니다. “아이보리는 절대 상하지 않죠? 따라서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것, 돈을 쓰는 현명한 방법으로 볼 수 있는 것, 자랑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합니다. "고급 예술과 같은 수집가의 정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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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아는 돈이나 금보다 희귀하기 때문에 정부 관리에게 뇌물을 주기 위해 상아를 사용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팔찌나 펜던트가 착용자를 위험이나 불운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영적인 이유로 코끼리 상아 제품을 찾습니다. "코끼리는 지구상에서 가장 큰 포유류이며 일부 사람들은 '내가 상아를 입으면 가장 큰 동물이 나를 보호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이 코끼리 상아를 구매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명확히 한 연구를 통해 WWF는 효과적인 방식으로 그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밀레니엄 세대와 여성 구매자의 경우 '코끼리 복지' 측면을 강조하는 것이 집에 맞는 것 같습니다.
미국 국제개발처(US Agency for International Development)의 환경 보호 전문가인 Megan Hill은 WWF의 연구가 획기적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GO는 소비자 연구와 마케팅에 시간, 돈, 자원을 투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대형 소비재 기업의 마케팅 예산을 생각해보면 수백만 달러를 지출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사람들의 소비 습관을 바꾸고 싶다면 같은 일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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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아"라는 용어는 코끼리에서 흑멧돼지, 하마, 고래에 이르기까지 여러 종의 엄니와 이빨을 가리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종에는 상아 판매에 적용되는 특정 법적 지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다코끼리 상아는 알래스카에서 판매할 수 있지만 해외에서 수입할 수는 없습니다. 알래스카 원주민은 상아, 음식 및 기타 문화적 목적을 위해 해마를 사냥하는 전통적이고 지속 가능한 관행을 존중할 수 있습니다.
WWF가 수요 감소 노력에 집중하고 있는 주요 인구 통계는 중국인 해외 여행자, 특히 동남아시아로 가는 사람들입니다.
Prince는 “우리 연구에 따르면 상아를 구입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은 해외 여행자, 밀레니엄 세대, 미국 중서부에 해당하는 내륙 3계층 도시의 사람들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여행자들의 주요 목적지는 홍콩, 태국, 베트남과 같이 상아 시장이 큰 곳과 겹칩니다.”
Vertefeuille는 “이상적으로는 여행을 떠나기 전에 사람들에게 다가가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WWF는 코끼리 상아를 포함한 불법 야생 동물 제품의 해외 구매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억제하기 위해 중국 세관 공무원, 세계 여행 및 관광 위원회, Ctrip 및 Qyer와 같은 유명 온라인 여행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WWF는 또한 투어 가이드에게 책임 있는 관광에 대해 교육하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으며, 600만 명이 해외로 모험을 떠나는 중국의 10월 골든 위크 기간 동안 여행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끼리 상아가 여전히 공개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태국을 방문하는 중국인 여행자들을 중심으로 캠페인은 웹 셀러브리티와 같은 인기 있는 여행 및 패션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상아가 더 이상 유행하지 않거나 좋은 휴가라는 메시지를 공유하는 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기념품.
디지털 방식으로 메시지를 받는 것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코끼리 상아 소비자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는 점에 주목하여 WWF는 불법 상아 광고 및 판매의 온라인 존재를 단속하고 사용자에게 코끼리 밀렵 위기에 대해 교육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WWF의 파트너에는 소셜 미디어 채널이 포함됩니다. 전자 상거래 거대 기업인 Alibaba, Baidu 및 Tencent; TRAFFIC 및 International Fund for Animal Welfare, 야생동물 밀매 온라인의 일환.
Vertefeuille는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혼합 개입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메시지가 누군가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 있지만 상아를 포기해야 하는 여러 가지 다른 이유를 듣는다면 아마도 세 번째 메시지가 공감할 것입니다. 따라서 누적되어 작동합니다.”
WWF-China의 쉬 링(Xu Ling)은 중국의 합법적인 상아 시장이 폐쇄된 것 외에도 금지령이 발효된 이후 불법 상아 거래도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지속적인 시장 모니터링을 해왔고 상아 제품의 양과 가격이 감소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결국 Xu Ling은 우리가 변화의 정점에 있으며 언젠가는 홍콩의 Des Voeux Road와 같은 코끼리 상아 가게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아프리카의 코끼리를 구하는 것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지닌 시나리오입니다.
"상아 거래 금지가 코끼리 보호로 이어질 수 있다면 호랑이와 천산갑과 같은 다른 종들에게 좋은 모델이 될 것입니다."라고 Xu Ling은 말합니다. "그러면 멸종 위기에 처한 다른 야생 동물을 위해 이 성공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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