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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마케팅이란? (축구 최고의 사례 5개 이상)

명품 인생 2023. 7. 30.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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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세계 이적 시장은 사우디아라비아 지출에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예상치 못한 전환은 글로벌 게임이 어떻게 돈에 의해 돌이킬 수 없게 변모했는지를 반영합니다. Al-Hilal이 Kylian Mbappe에게 연간 €700m의 개인 계약을 제안한 것과 Kevin De Bruyne 및 Erling Haaland와 같은 Premier League 스타의 주당 £375,000 이상의 급여, 그리고 다음과 같은 엘리트 코치에게 쏟아지는 현금에서 알 수 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와 디에고 시메오네, 축구계는 터무니없이 부자입니다.

세계 최대의 축구 클럽이 엄청난 자금을 조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는 글로벌 브랜드 및 기업과의 수익성 있는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축구 셔츠 후원 계약, 경기장 이름 지정 권한 및 공식 파트너십을 생각해보십시오. 현대 축구에서 그들의 존재는 부인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이 관계는 두 가지 방향으로 진행됩니다. 브랜드와 회사는 또한 축구(및 기타 스포츠)를 광범위한 인지도와 지위를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사용합니다. 스포츠에서 마케팅의 역할을 탐구할 때 이 기사의 기반을 나타내는 것은 바로 이러한 현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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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 마케팅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축구에서 어떻게 볼 수 있는지 살펴보고 '스포츠 마케팅의 예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시작된 가장 유명한 스포츠 마케팅 캠페인 중 일부를 조명함으로써.

스포츠 마케팅이란?

간단한 스포츠 마케팅 정의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다양한 관행과 관련될 수 있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그러나 포괄 용어는 스포츠 팀, 조직 또는 개별 운동 선수를 사용하여 이벤트, 장비, 제품, 서비스 및 회사를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든 마케팅 전략과 관련됩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제품으로서의 스포츠 마케팅과 스포츠 홍보를 통한 마케팅의 두 진영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진영은 스포츠 이벤트, 팀 또는 조직을 소비자에게 광고하고 마케팅하는 것이고, 두 번째 유형의 마케팅은 다른 브랜드와 회사에 빛을 비추는 방법으로 스포츠 방송 및 홍보라는 강력한 수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스포츠를 이용하는 것.

스포츠 마케팅의 동기는 간단합니다. 스포츠는 전 세계 수많은 청중에게 도달할 수 있는 힘이 있으므로 이 매력을 판매 및 수익을 높이는 방법으로 활용하지 않겠습니까? 예를 들어 작년 카타르 FIFA 월드컵을 보자. 토너먼트는 전 세계 인구의 절반 이상이 시청했습니다. 스포츠 제품이나 브랜드를 광고하는 데 이보다 더 좋은 수단이 어디 있겠습니까?

스포츠 마케팅은 종종 강력한 개인을 활용하여 제품 판매를 돕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Lionel Messi 또는 Cristiano Ronaldo와 같은 개인 선수의 열정적인 팬이 수백만 명 있습니다. 이는 개별 선수를 사용하여 제품을 마케팅하는 것이 매우 영향력 있는 마케팅 도구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TV를 켜면 카메라 앞에서 Nike 또는 Puma 장비를 착용하는 엘리트 운동 선수를 곧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잘 알려진 음료 브랜드로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공연을 쉬는 것입니다. 이것은 실행 중인 스포츠 마케팅의 완벽한 표현입니다. . 

스포츠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축구(또는 축구)와 같은 글로벌 스포츠의 엄청난 성공은 경기에 대한 열정과 갈망이 놀라운 광경을 만들어낸 팬들 덕분입니다. 그러나 적어도 재정적 의미에서 현대 스포츠 산업의 성공은 전형적인 축구 팬의 통제를 벗어난 힘에 의해 크게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러한 영향력 있는 힘 중 하나는 스포츠 마케팅입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우리가 심오한 수준에서 스포츠를 흡수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스포츠 이벤트는 마케팅에 크게 의존하며, 이를 통해 광범위한 청중에게 게임을 광고할 수 있습니다. TV 채널에서 다가오는 주요 스포츠 이벤트의 자체 방송을 광고하는 것은 스포츠 마케팅의 한 형태이며, 지역 경기장에서 팀을 생중계하는 동안 보게 될 미래 경기에 대한 프로모션도 마찬가지입니다. 

이것들은 스포츠 마케팅의 예이지만 스포츠를 통한 마케팅도 스포츠 마케팅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도박 회사가 프리미어 리그 축구 클럽의 셔츠에 표시되거나 UEFA 챔피언스 리그와 같은 엘리트 대회가 하이네켄 및 마스터카드와 같은 기업과 상업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거대 기업이 축구를 사용하여 제품 및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스포츠 마케팅이 효과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글쎄요, 대부분의 현대 사회에서 스포츠가 문화적으로 포함된 방식에 따라 많은 것이 결정됩니다. 스포츠에 대한 상호 사랑은 쉬운 의사 소통과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공통 관심사의 기치 아래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단결시킬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많은 사람들은 삶의 다른 영역보다 스포츠 영역에서 마케팅 전략의 존재를 기꺼이 받아들입니다.

스포츠는 또한 기업이 자신의 브랜드에 노출되지 않을 수 있는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새로운 잠재 고객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합니다. 개별적으로 팬의 소비자 결정은 특정 제품, 서비스 또는 브랜드와 관련된 스타 플레이어 및 운동 선수를 보고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르게 처리되지 않으면 이 중 어느 것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스포츠 마케팅은 기업의 가치와 스포츠 기업의 가치를 일치시켜 두 기업이 서로 이익을 얻을 수 있도록 영리하게 타겟팅해야 합니다. 모든 스포츠 마케팅 캠페인이 성공하려면 예산 추정 및 리소스, 시간 프레임, 가치 목록 및 일련의 주요 주인공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마케팅 계획이 필수적입니다.

축구에서 중요합니까?

축구팀과 글로벌 브랜드는 축구 팬이 자신의 팀에 대해 갖고 있는 충성도가 상업용 브랜드가 소비자에게 창출하고자 하는 그 어떤 것보다 훨씬 더 강하고 부족하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축구 광신도는 종종 자신의 팀에 대해 강박적인 태도를 취하여 클럽이 홍보하거나 클럽과 함께 홍보하는 모든 것에 흠뻑 젖게 만듭니다. 그 결과 스포츠 마케팅은 축구계에 크게 진출했습니다.

팬이 스마트 키트 발표 영상에 흥미를 느끼고 클럽 매장에 가서 셔츠를 구매하기로 결정했다면 효과적인 스포츠 마케팅에 영향을 받은 것입니다. 팀 경기장에서 제품 광고를 본 후 새로운 브랜드의 칩이나 에너지 드링크를 시도하기로 결정했다면 그것이 바로 스포츠 마케팅입니다. 소비자 충성도가 높아짐에 따라 축구 팬은 정기적으로 이러한 프로모션의 대상이 됩니다.

소셜 미디어는 마케팅 관행을 강화하는 도구로도 사용됩니다. Twitter, Instagram 및 TikTok과 같은 사이트에서 팬을 유치하고 다가오는 경기 및 이벤트를 홍보하고 서포터 충성도를 재확인하려는 시도가 있습니다. 이러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캠페인을 타겟팅하는 방법은 매우 중요합니다.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는 항상 대상 청중이 무엇인지 고려할 것입니다. 연령, 위치, 관심사 및 소득이 모두 고려되며 회사 및 조직은 연결하려는 사람에 따라 특정 소셜 미디어 플랫폼 또는 TV 및 라디오와 같은 기타 배포 도구에 맞게 출력을 조정합니다. 이러한 청중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은 맞춤형이며 브랜드는 유명인, 인플루언서 및 강력하고 일관된 메시지의 힘과 도달 범위를 사용하여 투자 수익(ROI)을 극대화하려고 합니다.

축구에서 스포츠 마케팅의 예

효과적인 스포츠 마케팅 캠페인은 매우 기억에 남을 수 있으며 이벤트 자체가 끝난 후에도 수년 동안 소비자의 마음에 남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포츠 마케팅이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예입니다.

1) 푸마: 펠레와 멈춤

1970년 FIFA 월드컵은 스포츠 브랜드인 Puma와 Adidas 사이의 세간의 이목을 끄는 충돌을 더욱 심화시켰습니다. Puma가 브라질의 독보적인 슈퍼스타 지위로 인해 어느 쪽도 후원을 위해 그에게 접근하지 않겠다는 두 제조업체 간의 합의인 'Pelé Pact'를 파기하면서 전쟁이 선포되었습니다.

그러나 Puma 대표인 Hans Henningsen은 Pelé에게 ​​손을 내밀어 간단한 제스처로 총 120,000달러 상당의 거래를 제안했습니다. 경기장으로 들어가 신발 끈을 묶을 수 있도록 심판들에게 잠시 멈춰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세계의 카메라(최초로 컬러 방송)가 확대되면서 그의 부츠에 새겨진 로고가 눈에 띄었습니다. Puma는 역사에 길이 남을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해냈습니다.

2) 라 리가: 레드 카펫

라 리가의 2000년대 후반 전성기에는 과르디올라의 바르셀로나가 놀라운 '티키타카' 스타일을 개척했고 레알 마드리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카, 카림 벤제마와 같은 은하계 선수들을 끌어들였습니다.

오늘날 프리미어 리그는 스페인을 추월했습니다. 그러나 La Liga는 여전히 세계 최고 중 하나이며, 2020년 리그 마케팅 캠페인은 아마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기인 El Clasico(레알 마드리드 대 바르셀로나)를 홍보함으로써 이 사실을 기념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2020년 10월 La Liga의 '레드 카펫' 행사에서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런던의 타워 브리지, 델리의 레드 포트, ​​뉴욕 허드슨 야드의 더 베셀 등 7개의 상징적인 글로벌 장소에서 레드 카펫을 펼치며 경기를 기념했습니다. . 명성과 엔터테인먼트로 선정된 이들 장소는 축구 프리스타일러 공연, 엘 클라시코 관전 파티 및 기타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이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화려한 스타일로 마케팅했습니다.

3) AFC 아약스: '아약스의 조각'

Covid-19 발병과 경기장 내 팬 부재로 어려운 시즌을 보낸 후, Ajax는 서포터들의 헌신을 기리기 위한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A Piece Of Ajax'는 클럽이 15번째 네덜란드 타이틀 우승을 42,390개의 작은 별으로 녹여내 모든 Ajax 파트너와 시즌 티켓 소지자에게 분배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클럽이 궁극적으로 대표하는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이 스포츠 마케팅 캠페인은 150개국에서 뉴스를 만들고 1,200만 유로의 미디어 가치를 얻었으며 여러 스포츠 마케팅 상을 수상하는 등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4) Copa90/Budweiser: 메시의 644 비어 토스트

리오넬 메시는 틀림없이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입니다. 그는 또한 21세기에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운동선수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이 두 가지를 합치면 작년 Copa90과 Budwesier 간의 연결이 왜 그렇게 인기가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Messi가 단일 클럽에서 46년 동안 Pelé의 놀라운 643골 기록을 경신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644 Beer Toast는 Copa 90 파트너가 Budweiser와 협력하여 644개의 맞춤형 맥주를 만들어 Messi의 놀라운 경기에서 골을 넣은 160명의 골키퍼 모두에게 배포했습니다. .

Buffon, Casillas 및 Oblak과 같은 전설적인 샷 스토퍼는 각각 맞춤형 버드 와이저와 함께 포즈를 취했으며 제휴 브랜드 전면과 중앙을 가진 가벼운 마음으로 그의 역사적인 축구 순간을 조명했습니다.

천재 스포츠 마케팅.

 

5) 나이키: 저스트 두 잇

스포츠 제조업체인 Nike는 Michael Jordan, Rafa Nadal 또는 Usain Bolt 등 제품과 관련된 전문 지식을 갖춘 운동선수와 협력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들은 수년에 걸쳐 수많은 영리한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또한 국가가 연주되는 동안 무릎을 꿇은 후 나이키의 얼굴이 된 Colin Kaepernick과 같이 긍정적인 메시지를 홍보하는 운동선수들과 협력했습니다.

브랜드 광고 메시지의 중심에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스포츠 마케팅 슬로건인 'Just Do It'이라는 간단한 문구가 있습니다. 경쟁적이고 직접적이며 행동 중심적이며 Wayne Rooney, Cristiano Ronaldo 및 Kylian Mbappe와 같은 축구 선수가 등장하는 캠페인에 사용된 'Just Do It'은 1987년 Nike의 슬로건으로 소개된 이후 소비자와 운동 선수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해 왔습니다.

축구의 상업적 측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FC Wrexham 커머셜 디렉터 Fleur Robinson 과의 인터뷰를 확인하십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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