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브랜드

명품 주식은 좋은 투자입니까?

명품 인생 2023. 7. 18. 1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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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주식은 좋은 투자입니까?

 

사치품은 보편적으로 지위의 상징 으로 간주 되며 일반적으로 가정용품이나 소비재보다 현재 경제 상황에 더 많이 의존합니다.

지난 10~15년 동안 명품 산업은 주로 아시아 지역의 판매 증가로 인해 혜택을 받았습니다. 특히 중국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상류층은 보석, 디자이너 패션 및 기타 명품의 세계 최대 구매자 중 하나였습니다.

팬데믹이 이제 지나갔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소비재 주식, 특히 명품 회사의 주식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명품 브랜드 회사는 좋은 투자입니까? 최고의 명품 주식은 무엇입니까?

면책 조항:   저는 현재  명품 브랜드 주식을 소유하고 있지 않지만 이 공간을 살펴보기에 좋은 시기라고 생각했습니다.

 

사치가 실제로 무엇인지 방어하는 것으로 시작합시다. 이 인용문이 가장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최대 럭셔리 주식 – 시가 총액 및 PS 기준

 

상징 회사 이름 바이오의 시가 총액 PS 비율
LVMHF LVMH $492 5.59
헤사프 에르메스 $234 17.82
CHDRF 크리스찬 디올 $169 2.02
CFRHF 리치몬트 $97 4.05
PPRUF 케링 $77 3.33
몬프 몽클레르 $20 6.94
PRDSF 프라다 $19 4.13
비브리프 버버리 $12 3.43
RL 랄프 로렌 $7 1.24
송아지 휴고 보스 $5 1.31

2017년에 자신의 사업을 2.3배의 매출 에 매각할 만큼 운이 좋았던 사람으로서 저는 항상 제가 조사하는 주식의 주가 대비 매출 비율을 살펴봅니다.

PS 가 가장 높은 명품 회사 는 매출 이 무려 17.8 배인 에르메스 입니다 .

가장 낮은 것은 1.25x  Ralph Lauren 입니다 . 즉, Ralph Lauren 주주에게 회사 전체를 사려면 수익의 1.25배를 주어야 하지만 Hermès를 사려면 17.8배가 필요합니다.

 

명품 산업은 경쟁이 치열하고 트렌드는 항상 변합니다. 따라서 모든 명품 브랜드가 다가오는 소비자와 접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가장 많은 명품을 구매하는 "세대"를 살펴보면 다음을 알 수 있습니다.

 

세대별 명품 소비

 

출처: Bain-Altagamma, 2021년 11월

위의 차트는 GenX(나의 세대)와 베이비 붐 세대가 이미 더 이상 명품에 가장 큰 지출을 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놀랍게도!). 그렇기 때문에 밀레니얼(=Y세대)과 Z세대에게 어필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모든 럭셔리 브랜드의 핵심입니다! 

 

지배

 

4개의 프랑스 명품 회사 LVMH , Hermès , Dior 및  Kering ( EssilorLuxottica 포함 , 위에 나열되지 않음)의 총 시가총액 은 $1 Trio US가 넘습니다!

이는 세계 상위 20대 상장 럭셔리 기업의 총 가치 (!)의 약 80%에 해당합니다.

이로 인해 파리 증권 거래소는 유럽에서 총 가치가 가장 높은 증권 거래소가 되었습니다 (런던 증권 거래소는 2위입니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고급 명품 브랜드 270개 중 130개는 프랑스 제품입니다.

 

10대 명품 주식

이제 명품 회사들이 지불하는 배당금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10대 명품 주식 모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높은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모두 하나를 지불합니다.

 

최고의 명품 주식 – 배당 수익률 기준

 

회사 생산하다 % 지급 비율 배당금 파
랄프 로렌 2.7 0.39 4
케링 2.49 0.41 2
버버리 1.92 0.42 2
프라다 1.67 0.38 1
리치몬트 1.37 0.5 1
크리스찬 디올 1.35 0.37 2
LVMH 1.33 0.43 2
휴고 보스 1.01 0.23 1
몽클레르 0.87 0.27 1
에르메스 0.66 0.25 2

배당수익률이 가장 높은 명품주는 미국에 상장된 랄프로렌 (2.7%), 프랑스 명품기업 케링(Kering) 이다 .

재미있는 사실 : 내가 가장 좋아하는 기술 펀드는 파괴적인 기술 회사에 투자하고 막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 흥미롭게도 Kering 에서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최고의 명품 주식 배당금의 장기적인 발전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최고의 명품 주식조차도 큰 배당금 지급자가 아닌 것 같습니다. 역대 최고 배당수익률은 3.6%로 타 업종에 비해 상당히 낮은 수준!

 

최고의 명품 주식 – 자기 자본 수익률 기준

 

회사 _ ROIC % ROE % ROA %
에르메스 55.82 31.47 21.78
버버리 20.65 28.52 12.1
몽클레르 19.69 06.23 14.23
케링 15.54 26.56 11.04
리치몬트 14.52 0.67 0.33
크리스찬 디올 13.87 33.74 4.54
랄프 로렌 13.71 20.85 7.04
LVMH 13.57 27.62 10.8
휴고 보스 12.61 20.72 7.3
프라다 8.89 13.91 6.41

내가 보는 한 가지 핵심 지표는 내가 투자하는 회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주 지분을 구축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 아래 차트는 주요 명품 주식의 25년 역사를 보여줍니다.

 

 

내가 

선택한 최고의 명품 주식

 

Kering은 최고의 럭셔리 주식으로 개인적으로 최고의 선택입니다.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세계적 수준이며 경험이 풍부하고 존경받는 CEO(2세대)가 이끌고 있으며 지리적으로 다양하며 가장 중요한 것은 젊은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내가 케링을 좋아하는 이유

 

1/ Gucci, Saint Laurent, Bottega Veneta, Alexander McQueen 등 환상적인 브랜드 포트폴리오

2/ 향후 10년간 흥미로운 성장 전망

3/ 새로운 직물 및 제조 공정, 온라인 판매에 대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4/ 그룹 최소 브랜드의 해외 확장

5/ 디지털 명품의 흥미로운 실험(가상 구찌 가방은 실제 가방보다 더 많이 팔립니다!)

6/ 메타버스 아바타 의상 실험 등

7/ Pinault와 함께하는 세계적인 CEO(2005년 이후)

8/ 젊은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케어링 CEO 피노와의 인터뷰

 

저는 Kering의 CEO인 Mr. Pinault가 훌륭한 일을 하고 있으며 회사를 매우 잘 이끌고 있다고 믿습니다. 간단한 인터뷰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품 주식과 립스틱 효과

 

일반 소비자가 경기 침체 또는 경기 침체 중에 저렴한 사치품에 계속 돈을 쓰는 현상인 립스틱 효과 는 명품 주식이 잘 나가는 요인 중 하나이며 따라서 이러한 경기 침체 중에도 더 탄력적입니다.

최고의 명품 주식은 립스틱뿐만 아니라 약간의 관대함을 제공하는 모든 사치품에 적용되기 때문에 이 효과로부터 어느 정도 이익을 얻습니다.

 

결론

 

저는 럭셔리 부문이 잘 다각화된 포트폴리오 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그러나 현재 밸류에이션이 매우 높다고 느끼기 때문에 현 단계에서 명품을 사고 싶지는 않습니다.

케어링이 450유로로 내려간다면 저는 포지션을 시작하고 구매자가 될 것입니다(현재 가격에서 약 30% 할인된 가격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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