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Coq Sportif 로고는 세련되고 트렌디하며 전설적입니다. 그것은 프랑스의 상징인 새와 관련이 있으며 어떤 상황에서도 자랑스러운 Gallic 수탉이 아침 노래를 부르고 모두를 깨울 것이기 때문에 그 신뢰성을 의인화합니다. 또한 고객이 긍정적이고 좋은 기분으로 즐겁고 재충전할 수 있도록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운동복 및 기타 용품을 제공합니다.
Le Coq Sportif: 브랜드 개요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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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82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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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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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밀 카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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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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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츠하임, 프랑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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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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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coqsportif.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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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 Coq Sportif는 프랑스의 스포츠 장비, 신발 및 의류 제조업체입니다. 그는 외국 팀을 포함한 많은 팀의 공식 유니폼 공급 업체입니다. Emile Camuset이 뜨개질 작업장을 연 이후인 1882년부터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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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와 역사
회사 로고는 Emile의 손자인 Roland Camuset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중앙 이미지로 양식화 된 Gallic 수탉을 선택했습니다. 이것은 회사 이름에 대한 참조이자 프랑스의 비공식적 상징입니다.
먼저 새 라벨이 목걸이를 장식했습니다. 그런 다음 선수들이 Le Coq Sportif 로고를 자랑스럽게 착용하도록 가슴으로 옮겼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디자인이 여러 번 변경되었지만 전체 개념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르꼬끄 스포티프란?
Le Coq Sportif는 1882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역사를 가진 프랑스 스포츠웨어 및 신발 브랜드입니다. 제품은 기능성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결합합니다. 이 회사는 올림픽 게임과 자전거 경주 르 투르 드 프랑스를 포함하여 많은 권위 있는 대회를 위한 장비의 공식 공급업체였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고객 기반을 넓히기 위해 캐주얼 의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1948년 – 1950년
첫 번째 엠블럼은 클래식 라벨처럼 보였고 모든 유형의 의류에 자수되었습니다. 흰색 사각형 안에는 여러 개의 수평 비문이 있습니다.
- "Bonneterie Sportive Romillonne"(상단)
- "르콕 스포르티프"(가운데)
- "Romilly sur Seine"(아래)
마지막 문구는 공장 이름이었습니다. 왼쪽에는 Roland Camuset 자신이 그린 우는 수탉의 머리가 있습니다.
1950년 – 1960년
1950년 제조사는 Le Coq Sportif를 상표로 등록했습니다. 동시에 그는 회사 그래픽 심볼을 현대화하여 삼각형 모양을 부여했습니다. 기하학적 모양은 회사 대표인 딸, 아들, 손자 Emile Camuset의 가족 삼두정을 나타냅니다. 내부에는 떠오르는 태양을 배경으로 완전히 성장한 수탉이 그려져 있습니다. 흰색과 파란색 줄무늬가 빔을 형성합니다. 외부에는 삼각형의 경사면을 따라 두 부분으로 나누어 브랜드 이름이 쓰여 있습니다.
1960년 – 1965년
로마에서 열린 XVII 올림피아드 게임 기간 동안 프랑스 대표팀과의 파트너십을 축하하기 위해 회사는 새로운 엠블럼을 출시했습니다. 수탉 뒤에는 올림픽 깃발이 있습니다. 5개의 다색 고리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브랜드의 첫 번째 화려한 로고입니다. 팔레트에는 검정색, 빨간색, 파란색, 노란색, 청록색 및 흰색이 포함됩니다.
1965년 – 1966년
새로운 그래픽은 1950 버전과 유사합니다. 자랑스러운 수탉이 삼각형 안에 서 있습니다. 배경은 뾰족한 밑면과 흰색과 파란색의 세 개의 수직선이 있는 직사각형 방패입니다.
1966년 – 1968년
1966년 디자이너들은 많은 세부 사항을 제거하여 삼각형, 브랜드 이름, 다리와 머리가 없는 새의 실루엣만 남겼습니다. 그들은 또한 수탉을 왼쪽으로 돌리고 비문의 위치를 변경했습니다. "Le Coq Sportif"는 이제 로고 하단의 파란색 사각형 안에 있습니다.
1968년 – 1973년
1972년 제20회 올림피아드 뮌헨 게임에 참가한 프랑스 대표팀의 복장은 평소 새가 없는 엠블럼으로 장식됐다. 넓은 파란색 윤곽선이 있는 삼각형에 추상적인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저자가 생각한 대담한 "체크 표시"는 수탉을 상징했습니다.
1973년 – 1975년
디자이너들은 특히 테니스 슈트 라인을 위해 새로운 라벨을 만들었습니다. 클래식한 삼각형 프레임과 브랜드 네임 없이 새의 실루엣을 표현하였습니다. 그러나이 미니멀리즘 버전은 2 년만 지속되었습니다.
1975년 – 2009년
1975 로고에서 수탉은 삼각형의 중앙에 있습니다. 오른쪽 구석에 등록 상표가 있습니다. 기하학적 도형 아래에는 "Le Coq Sportif"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모든 문자는 소문자, 타이포그래피 글꼴입니다.
2009년 – 2010년
2010년 – 2012년
로고는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유일한 변화는 배경색에서 발생했습니다. 이제 날이 어두워지고 새 자체가 흰색 배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012년 – 2016년
Ron Arad는 현대적인 로고를 디자인합니다. 그는 스포츠 용품 제조업체가 고수하는 기본 원칙인 스타일과 역동성을 전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수탉은 1968년 이전 로고에서처럼 오른쪽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아래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 반원형 그림입니다. 그 조각은 프랑스 국기를 닮은 세 가지 색상(파란색, 흰색, 빨간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삼색기는 오랫동안 자유의 우화로 여겨져 왔습니다. Le Coq Sportif의 애국심을 반영하고 브랜드 제품의 발상지를 가리킵니다.
2016 – 오늘
관련성을 달성하기 위해 로고 개발자는 이전 버전을 사용했으며 드로잉 스타일을 변경하지 않고 여러 요소로 보완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떠오르는 태양을 배경으로 닭이 울기 때문에 이미지에 색상과 논리를 추가했습니다. 그것은 반원의 형태로 묘사되며 프랑스 국기의 색상인 파란색, 흰색, 빨간색으로 구성됩니다. 디자이너는 또한 새의 색상을 수정했습니다. 검은색을 제거하고 진한 파란색으로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Gallic 수탉의 날씬함과 핏은 그대로 두어 기호가 상표 이름과 이상적으로 일치하도록했습니다.
글꼴 및 색상
이 브랜드에는 고유한 정체성을 지닌 놀라운 로고 배열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공통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 아이덴티티의 전체 발전 과정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이것은 프랑스의 주요 마스코트인 Gallic 수탉의 이미지입니다. 둘째, 파란색, 검은색, 흰색의 전통적인 조합은 주기적으로 빨간색으로 보완되었습니다. 이제 엠블럼은 프랑스 국가적 자부심의 모든 속성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완벽합니다.
엠블럼은 Helvetica Neue Condensed Bold와 Black에 약간의 변화를 주어 최대한 근접한 서체를 사용합니다. 글자는 소문자로 매끄럽게 잘린 글자로 실행됩니다. 로고의 색상 내용은 지속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단색 또는 풀 컬러였습니다. 그러나 파란색, 흰색, 빨간색 및 검정색의 여러 음영이 팔레트에서 우세합니다. 그들은 프랑스 국기의 색조를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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