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지식

40가지 효과적인 마케팅 유형

명품 인생 2023. 6. 25. 23:19
반응형

40가지 효과적인 마케팅 유형

새로운 기술과 창의적 사고의 진보 덕분에 마케팅 분야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마케팅 비즈니스 유형은 해가 갈수록 몇 배씩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부터 소셜 미디어 팔로어 구축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방법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이 목록에서는 사용 가능한 모든 다양한 마케팅 유형을 강조 표시합니다. 여기에서 약 40가지의 일반적인 판촉 전략과 이러한 전략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방법을 읽을 수 있습니다.

스크롤하면서 시도하고 싶은 방법을 기록해 두십시오. 그런 다음 우선 순위를 지정하려는 유형에 대해 생각하고 기존 마케팅 전략에 통합할 계획을 개발합니다.

마케팅 유형

  1. 디지털 마케팅
  2. 아웃바운드 마케팅
  3. 인바운드 마케팅
  4. 콘텐츠 마케팅
  5. 소셜 미디어 마케팅
  6. 검색 엔진 마케팅
  7. 유기농 마케팅
  8. 광고하는
  9. 비디오 마케팅
  10. 인플루언서 마케팅
  11. 제휴 마케팅
  12. 아웃리치 마케팅
  13. 이메일 마케팅
  14. 게릴라 마케팅
  15. 입소문 마케팅
  16. 추천 마케팅
  17. 인수 마케팅
  18. 리텐션 마케팅
  19. 브랜드 마케팅
  20. 행동 마케팅
  21. 노스탤지어 마케팅
  22. 신경 마케팅
  23. 감성 마케팅
  24. 섭외
  25. 모바일 마케팅
  26. 관계 마케팅
  27. 음성 마케팅
  28. 파트너십 마케팅
  29. 사용자 생성 마케팅
  30. 시즌 마케팅
  31. 스텔스 마케팅
  32. B2C 마케팅
  33. B2B 마케팅
  34. 텔레마케팅
  35. 원인 마케팅
  36. 이벤트 마케팅
  37. 글로벌 마케팅
  38. 대화형 마케팅
  39. 제품 마케팅
  40. 계정 기반 마케팅
  41. 지역 마케팅

01.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팅은 하나의 인터넷 마케팅 전략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전략적 마케팅을 포괄하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 디지털 마케팅은 스마트폰과 인터넷만큼 오래되지 않았지만 오늘날 거의 모든 비즈니스 및 마케팅 전문가는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고객을 타겟팅하기 위해 적어도 하나의 디지털 대량 마케팅 전술을 사용합니다.

계속 읽으면 이 기사에서 다루는 대부분의 마케팅 유형이 디지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콘텐츠 마케팅
  • 소셜 미디어 마케팅
  • 검색 엔진 마케팅
  • 모바일 마케팅
  • 이메일 마케팅
  • 온라인 광고

02. 아웃바운드 마케팅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고객을 유기적으로 끌어들이는 것이 아니라 고객을 쫓아가는 마케팅 의 일종입니다 . 이 방법은 주로 콜드 콜, 인쇄 광고 및 TV 광고를 사용하여 고객을 유치하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이 일반적인 관행이 되기 전에 특히 일반적이었습니다.

여전히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오늘날 일반적인 디지털 마케팅 관행으로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방대한 구독자 목록에 발송되는 이메일 폭파 또는 대량 이메일 캠페인은 계속해서 널리 사용되는 판촉 전술입니다.

아웃바운드 마케팅은 귀하의 메시지를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을 포함하여 일반 대중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종종 비판에 직면합니다. 즉, 회사의 목표, 대상 고객 및 KPI를 신중하게 고려하면 아웃바운드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03. 인바운드 마케팅

인바운드 마케팅은 거의 모든 마케팅 유형을 포괄하는 포괄적인 용어입니다. 그렇다면 특정 마케팅 전략을 인바운드로 만드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특정 방법에 의해 덜 결정되고 포괄적인 기술에 의해 더 많이 결정됩니다.

인바운드 마케터로서 귀하의 임무는 소비자가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고객을 뒤쫓는 대신 제품이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이유를 궁극적으로 밝히는 유용한 리소스와 팁을 제공합니다. 귀중한 블로그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메일 및 라이브 채팅을 통해 자신을 알릴 수 있으며 판매 후에도 계속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인바운드 마케팅은 위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아웃바운드 마케팅과는 매우 다른 전략을 사용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미묘한 접근 방식이 소비자를 만족시키고 평생 충성도를 구축하기 때문에 현대 마케팅 담당자 사이에서 두 가지 중 더 인기가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인바운드 마케팅 방법 중 하나는 콘텐츠 마케팅으로,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04. 콘텐츠 마케팅

웹을 탐색할 때 회사 블로그의 양이 증가하는 것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실제로 많은 Google 검색 결과는 실제로 기업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나옵니다.

그런데 왜 그렇게 많은 회사들이 비즈니스를 위해 블로그를 만들 까요? 그 문제에 대해 블로그는 마케팅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블로깅은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인 콘텐츠 마케팅 에 매우 중요합니다 . 틀림없이 가장 중요한 인바운드 마케팅 유형인 콘텐츠 마케팅은 모든 비즈니스 툴킷의 필수 부분입니다.

전체적으로 콘텐츠 마케팅에는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블로그 게시물 작성뿐만 아니라 소셜 미디어에 게시, 심층적인 전자책 작성, 데이터가 풍부한 인포그래픽 공유, 비디오 콘텐츠 작성 및 팟캐스트 시작까지 포함 됩니다 .

어떤 콘텐츠를 선택하든 목표는 참여를 유도하고 지식과 지원을 제공하며 궁극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는 귀중한 정보를 대상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05. 소셜 미디어 마케팅

일부 전문가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콘텐츠 마케팅의 한 분야라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전문가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 자체적인 세계라고 주장합니다. 어떤 카테고리에 배치하든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가장 중요한 마케팅 유형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소비자의 50%는 Instagram 광고를 볼 때 브랜드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이 가치 있는 마케팅 전략에는 Facebook, Instagram, Twitter, Pinterest, LinkedIn 또는 YouTube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많은 회사에서 소셜 미디어 마케팅 전략의 일부로 이러한 다양한 플랫폼을 조합하여 사용합니다. 플랫폼 선택은 대상 고객이 가장 활동적인 위치와 비즈니스를 표현하려는 방법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플랫폼이 비주얼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Instagram에서 특히 효과적입니다. 맛있어 보이는 음식의 사진과 비디오를 게시하는 것은 레스토랑이 제품을 마케팅하는 데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06. 검색엔진 마케팅

SEM이라고도 하는 검색 엔진 마케팅에는 홍보 자료를 표시하기 위한 기본 도구로 Google 및 기타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모든 마케팅이 포함됩니다. SEM의 목표는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에 나타나는 비즈니스 페이지입니다. 사용자의 검색어에 대한 응답 으로 웹사이트의 페이지( 랜딩 페이지 또는 블로그 게시물)가 검색 ​​엔진 결과에 표시되면 사용자에게 비즈니스가 노출됩니다. 이상적으로는 결과를 클릭하고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검색 엔진 마케팅은 검색 엔진 최적화(SEO)와 클릭당 지불 광고(PPC)의 두 가지 주요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둘의 주요 차이점은 SEO는 유기적(유료 아님)인 반면 PPC는 광고 구매와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SEO를 시작하려면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 순위를 매기는 다양한 요소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여기에는 웹사이트의 구조 및 페이지 속도와 같은 기술적인 측면과 키워드 구현이 포함됩니다. 콘텐츠 마케팅과 SEO는 밀접하게 얽혀 있습니다. 블로그와 웹사이트 콘텐츠의 키워드가 풍부할수록 SERP에서 순위를 매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다른 유형의 검색 엔진 마케팅인 PPC는 SEO 노력과 병행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PPC 광고는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표시되는 스폰서 콘텐츠입니다. Google에서 스폰서 결과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Google Ads를 사용해 보십시오 . 이것은 PPC 마케팅 담당자에게 가장 인기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선택 중 하나입니다.

07. 유기농 마케팅

검색 엔진 최적화에 대한 논의에서 이 용어가 언급된 것을 이미 보셨을 것입니다. 이것은 콘텐츠 및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함께 유기농 마케팅으로 알려진 강력한 유형의 마케팅을 구성합니다.

오가닉 마케팅은 자연스럽게( 오가닉하게 ) 사람들을 귀하의 비즈니스로 끌어들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무료 마케팅입니다 . 여기에는 검색 엔진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게시물을 눈에 잘 띄는 위치에 표시하도록 모범 사례를 구현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는 유료 링크 또는 홍보 게시물을 통해 "인위적으로"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것과 대조됩니다.

이 방법은 매력적인 소셜 미디어 콘텐츠 와 강력한 SEO 기반 웹사이트 카피를 생성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노출을 가져오고 고객을 브랜드로 유도한다는 원칙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인바운드 마케팅의 초석입니다 .

일반적으로 오가닉 마케팅은 잠재 고객을 육성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비즈니스로 끌어들이는 데 중점을 두기 때문에 잠재 고객은 광고보다 덜 방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08. 광고

그것은 다음 유형의 판촉 전략인 광고로 이어집니다. 광고는 광고 캠페인을 사용하여 브랜드,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세상에 알리는 마케팅 분야입니다.

PPC 광고 및 소셜 미디어 광고와 같은 온라인 방법뿐만 아니라 TV, 라디오, 빌보드 광고 및 QR 코드와 같은 보다 전통적인 방법을 포함하여 다양한 광고 방법이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올바른 광고 플랫폼을 선택한다는 것은 대상 고객의 인구 통계 및 관심 사항은 물론 메시지를 표시하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광고는 젊은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경향이 있지만 플랫폼에 덜 참여하는 나이든 청중에게는 거의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Wix의 Facebook 광고를 사용하면 웹사이트 대시보드에서 직접 AI 기반 캠페인을 실행하여 전환 가능성이 가장 높은 오디언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09. 영상 마케팅

지금까지 살펴본 것처럼 마케팅 콘텐츠는 블로그 기사에서 소셜 미디어 게시물, 팟캐스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식을 가정합니다. 동영상은 또 다른 인기 있는 콘텐츠 마케팅 형식입니다.

재미있고 매력적인 비디오를 마케팅 자산에 통합하는 것은 브랜드를 창의적으로 표시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으며 메시지를 전달할 충분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비디오 마케팅을 사용하여 제품을 홍보할 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에게 업계에 대한 실행 가능한 팁과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귀하의 비즈니스를 신뢰하고 참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청 가능한 블로그 게시물이라고 생각하십시오.

YouTube, Facebook, Instagram 및 웹사이트를 포함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는 여러 위치가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이 비디오 메이커를 사용해 보십시오 .

10. 인플루언서 마케팅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 는 2019년 이후 2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에는 Instagram 및 기타 소셜 플랫폼을 사용하여 이미 헌신적이고 참여도가 높은 팔로워가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 사람들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간주되며 추종자들은 그들의 추천을 마음에 새길 것입니다. 즉,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후원하면 팔로워의 눈에 즉각적인 신뢰를 얻게 됩니다. 결과? 브랜드 및 신규 고객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일반적으로 인플루언서는 수입을 위해 스폰서 콘텐츠에 의존하기 때문에 브랜드를 홍보하는 대가로 보상을 요구합니다. 이 경우 소셜 미디어 게시물 중 하나를 후원하게 됩니다.

매우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팔로워 100,000명 이상)는 마이크로 인플루언서(팔로워 10,000 ~ 100,000명) 또는 나노 인플루언서(팔로워 100 ~ 10,000명)보다 수요가 많으며 더 많은 비용을 청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종종 나노 인플루언서들은 지불보다 무료 제품과 스웩을 받습니다. 특히 막 시작하는 경우에 그렇습니다. 귀하의 시장 및 예산에 맞는 파트너십을 찾기 위해 귀하의 조사를 수행하십시오.

11. 제휴 마케팅

스폰서 게시물에 대해 인플루언서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것 외에도 제휴 콘텐츠 공유에 대해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제휴 마케팅 으로 알려진 관행입니다 .

제휴 마케팅에는 판매자와 제휴사의 두 가지 플레이어가 포함됩니다. 제휴사는 상인의 제품을 청중에게 홍보하고 판매의 일정 비율을 교환으로 얻습니다.

어떻게 작동합니까? 판매자는 제휴사에 직접 연락하거나 제휴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제휴사와 연결하게 됩니다. 파트너가 귀하와 협력하기로 동의하면 귀하의 온라인 상점 에 대한 고유한 링크를 제공하게 됩니다 .

그런 다음 제휴사는 블로그 게시물, Instagram 스토리 또는 YouTube 비디오에 링크를 포함하여 링크를 홍보합니다. 고객이 링크를 클릭하여 구매하면 제휴사는 판매 수수료를 받습니다.

제휴 마케팅은 귀하의 비즈니스를 더 넓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나 블로그에 이미 많은 잠재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제휴사와 협력하여 새로운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12. 아웃리치 마케팅

어필리에이트 마케팅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공통점은? 둘 다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 회사 외부의 사람들과 협력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이것이 아웃리치 마케팅의 기본 원칙입니다. 효과적인 아웃리치 전략에는 이메일 아웃리치를 사용하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의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람들과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 영향력자, 블로거, 언론인 및 기타 비즈니스가 포함됩니다.

이 사람들과 연결하는 목표는 잘 알려진 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브랜드를 언급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틈새 시장에서 브랜드의 권위를 강화하는 동시에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귀하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많은 회사에서 아웃리치 마케팅을 사용하여 백링크 또는 외부 웹사이트에서 자체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를 구축합니다. 신뢰할 수 있고 권위 있는 소스의 백링크가 많으면 SEO에 도움이 되고 궁극적으로 웹사이트에 더 많은 트래픽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 즉, 먼저 신중한 조사를 하지 않고 링크 구축을 시작하지 마십시오. 검색 엔진이 과실에 대해 불이익을 줄 수 있습니다.

13. 이메일 마케팅

소기업 마케터의 81%는 이메일을 주요 획득 채널로 사용하고 80%는 고객 유지를 위해 이메일을 사용합니다.

이메일 마케팅에는 판매를 유도하거나 마케팅 유입경로를 더 아래로 유도할 목적으로 잠재 고객과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고객에게 직접 도달하기 때문에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에 1달러를 지출할 때마다 평균 ROI는 36달러입니다.

목표에 따라 정보 뉴스레터, 신제품 출시, 판매 공지 및 포기한 장바구니 알림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이메일을 청중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개인화 된 마케팅을 작동 시키는 좋은 방법입니다 . 귀하가 법적 규정을 준수하려면 귀하가 이메일을 보내는 모든 사람이 귀하의 메시지 수신을 구독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구독자를 확보하려면 방문자 이름 및 이메일 주소 필드가 있는 리드 캡처 양식을 웹 사이트에 추가하십시오. 귀하의 양식이 눈길을 끄는지 확인하고 사람들이 귀하의 메일링 리스트에 가입하도록 장려하는 매력적인 문구를 포함하십시오.

14. 게릴라 마케팅

앞에서 언급했듯이 이 기사에서 논의하는 대부분의 판촉 기술은 다양한 형태의 디지털 마케팅을 구성합니다. 그러나 게릴라 마케팅은 전술을 오프라인으로 전환하는 드문 유형의 현대 마케팅입니다.

게릴라 마케팅은 참신하고 색다른 방법을 사용하여 판매를 촉진하고 시장 진출 전략 에 대한 과대 광고를 구축하며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입니다. 때로는 소셜 미디어나 모바일 장치와 같은 기술의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트래픽이 많은 물리적 위치에서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대담한 방법을 사용하는 소수의 사람들이 참여합니다. 이는 거리 예술로 공공 공간을 브랜딩하는 것부터 물리적 위치에서 몰입형 팝업 경험을 만드는 것까지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게릴라 마케팅은 저예산으로 달성할 수 있지만 높은 에너지와 신속하고 긴밀하게 조직된 실행이 필요합니다. 도전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이 재미있고 독창적인 방법이 브랜드에 대한 화제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얻으려면 이러한 게릴라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십시오 .

15. 입소문 마케팅

행복한 고객이 가장 큰 지지자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이것은 입소문 마케팅 (WOMM) 의 기본 아이디어로 , 만족한 고객이 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입소문을 퍼뜨릴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두 가지 이유로 중요합니다. 첫째, 성공적인 WOMM 전략은 브랜드가 충성도가 높고 헌신적인 고객을 확보했음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이 친구에게 귀하의 제품을 추천할 것이기 때문에 더 많은 잠재 구매자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결국 사람들은 편향된 판매자의 추천보다 신뢰할 수 있는 친구의 추천에 더 많은 비중을 둡니다.

효과적인 WOMM 전략을 보장하는 검증된 접근법은 없지만 가장 필수적인 요소는 소비자 행복입니다.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품을 디자인하는 방식부터 브랜드로서 실천하는 가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요구를 진정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십시오. 고객을 매료시키면 추천이 따라옵니다.

16. 추천 마케팅

추천 마케팅 전략은 입소문을 활용합니다. 이 관행에는 고객이 귀하의 제품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도록 장려하는 추천 프로그램 구축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은 고객이 친구에게 구매하도록 설득할 때 고객과 ​​친구 모두에게 할인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Airbnb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회원은 친구를 새로운 Airbnb 사용자로 추천함으로써 향후 주택/체험 예약에 대한 프로모션 쿠폰 크레딧("여행 크레딧")을 얻을 수 있습니다.

17. 인수 마케팅

Acquisition Marketing은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신규 고객 확보만을 목적으로 하는 마케팅입니다. 이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볼 리텐션 마케팅 및 브랜드 마케팅과 대조됩니다.

획득 마케팅의 예로는 SEO, 퍼널 상단 블로그 콘텐츠, 랜딩 페이지, 소셜 미디어 또는 Google 광고가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거나 리드를 포착하는 것을 직접적으로 목표로 하는 모든 것은 획득 마케팅으로 간주됩니다.

인수 마케팅 담당자의 목표는 대상 고객이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자산을 만드는 것입니다. 프리미엄(Freemium) 제품 및 무료 평가판 제공, 웹사이트 전환율 최적화, 콘텐츠에 전략적 CTA 포함은 모두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강력한 기술입니다.

18. 리텐션 마케팅

강력한 마케팅 전략을 위해서는 판매 깔때기 내에서 유지 및 획득 전술을 모두 구현해야 합니다. 그러나 리텐션 마케팅 관행에는 뚜렷한 목표와 KPI가 있습니다.

획득 마케팅이 신규 고객 확보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유지 마케팅은 이전 고객을 되찾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높은 ROI를 가진 강력한 방법입니다. 신규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보다 5~25배 더 많은 비용이 들며, 게다가 유지율을 5%만 높이면 수익이 최대 95%까지 증가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리텐션 마케팅 전략을 위해서는 고객과의 약속을 과도하게 이행해야 합니다. 손으로 쓴 메모로 감사를 표시하는 등 처음부터 비즈니스가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도록 만드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고객 피드백 설문 조사를 보내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 조치를 취하는 등 고객과 소통할 때 그 이상을 추구하십시오.

19. 브랜드 마케팅

획득 및 유지 마케팅과 달리 브랜드 마케팅은 판매에 초점을 맞추지 않습니다. 대신 주요 목표는 대중이 브랜드를 인식하는 방식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즉, 브랜드 마케팅은 제품이 아닌 정체성을 홍보합니다. 여기에는 로고를 만들고 응집력 있는 브랜드 언어, 색상 및 웹사이트 디자인을 제시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또한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와 비즈니스로서의 가치를 강조하는 사명 선언문을 구성해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이 효과적이려면 브랜드가 대상 고객의 관심사, 가치 및 요구 사항에 깊이 공감해야 합니다. 청중을 조사한 다음 그들에게 직접 말하는 브랜드를 형성하십시오.

20. 행동 마케팅

행동 마케팅은 소비자 행동을 사용하여 관련 자료로 청중을 타겟팅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여기에는 온라인 행동을 기반으로 잠재 고객을 세밀하게 분류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행동 데이터를 얻기 위해 사이트에서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정 사용자의 관심과 구매 준비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 정보를 기반으로 마케터는 다양한 대상에 맞는 특정 홍보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상할 수 있듯이 마케팅 자동화는 특정 행동이 특정 캠페인을 트리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의 특정 작업은 해당 사용자에게 관련 Facebook 광고를 표시하거나 관련 제품을 추천하는 자동화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

21. 노스탤지어 마케팅

노스탤지어 마케팅은 향수의 힘을 불러 일으켜 브랜드 주변에 따뜻하고 행복한 느낌을 줍니다. 여기에는 좋은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친숙한 개념을 홍보 자료에 주입하는 것이 포함되며 이는 새로운 회사에 대한 신뢰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8비트 시대의 비디오 게임이나 시대를 초월한 빨간색 로고가 있는 유리 코카콜라 병의 복고풍 매력을 생각해 보십시오. 이것들은 향수에 대한 우리의 사랑과 순수하고 단순한 과거에 대한 열망에 호소합니다.

이 전략을 활용하려면 구식 참고 자료를 통합하고 대상 청중 사이에서 어린 시절의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향수 중심의 소셜 미디어 캠페인을 시작하십시오. 메시지가 브랜드 스토리, 가치 및 제품과 일관성을 유지하는지 확인하십시오.

22. 신경 마케팅

마케팅의 또 다른 중요한 유형은 신경 마케팅 입니다 . 이 마케팅 분야는 신경심리학을 시장 조사에 적용합니다. 뉴로마케터는 마케팅 자극에 대한 생리적 및 신경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뇌 영상 및 스캐닝을 분석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특정 제품에 진정으로 만족하는지 말로 표현하지 않아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 행동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는 매혹적인 방법일 뿐만 아니라; 또한 조직이 제대로 작동하는 마케팅 자료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든 유형의 마케팅은 심리학을 고려하지만 신경 마케팅은 실제적이고 엄격한 과학을 기반으로 합니다. 신경 연구에 따라 마케팅 전문가는 마케팅 자산 제작, 제품 디자인 및 브랜드 개발에 대한 보다 정보에 입각한 접근 방식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23. 감성 마케팅

감성 마케팅은 주로 감성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브랜드를 구매하거나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모든 마케팅 활동을 포함합니다.

효과가 있으려면 감정 마케팅이 행복, 슬픔, 분노, 놀람, 두려움, 혐오 또는 그 중간의 어떤 것이든 하나의 감정에 집중해야 합니다.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낙관주의, 수용 및 자기애를 불러일으키는 Dove의 Real Beauty 캠페인을 고려하십시오.

연구에 따르면 감정은 생각보다 소비자 행동에서 더 큰 역할을 합니다. 왜? 대부분의 사람들은 결정을 내릴 때 자신의 마음을 따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마케팅 캠페인에서 제품의 이점에만 집중하지 마십시오. 대신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할 때 어떻게 느끼기 를 원하는지에 집중하십시오 .

24. 홍보

PR이라고도 하는 홍보는 미디어가 비즈니스를 나타내는 방식을 관리하는 것과 관련된 마케팅의 하위 집합입니다. 이 프로세스에는 보도 자료(뉴스 가치가 있는 항목 또는 이벤트에 대한 공식 성명)를 사용하여 미디어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대한 콘텐츠를 게시하도록 장려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언론에 사업 시작, 최신 자금 조달 라운드, 최근 수상, 획기적인 신제품 또는 대규모 자선 기부에 대한 기사를 게시하도록 촉구할 수 있습니다. 목표는 귀사 브랜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형성하고 귀사를 업계 리더로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마케팅 활동과 결합할 수 있지만 PR은 정규직입니다. 많은 기업에는 회사가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도록 전담 PR 팀이 있습니다.

25. 모바일 마케팅

모든 디지털 전략의 핵심 부분인 모바일 마케팅은 스마트폰이 등장한 이후 빠르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 기술은 모바일 장치를 주요 판촉 플랫폼으로 사용하는 모든 마케팅 또는 광고 활동을 말합니다.

스마트폰을 소유하고 있다면 이미 이 전략에 익숙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푸시 알림, SMS 메시지, 인앱 마케팅 및 QR 코드는 모두 제품이나 브랜드를 홍보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 마케팅은 사람들이 어디에서나 모바일 장치를 휴대한다는 사실을 이용합니다. 또한 휴대폰을 통해 부담 없이 웹을 검색하는 사람들의 경향을 활용하고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적절한 메시지로 잠재 고객을 타겟팅합니다. 예를 들어 휴대전화의 위치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물리적 위치를 기반으로 사용자를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26. 관계 마케팅

관계 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은 단기적인 판매나 거래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장기적인 고객 관계 구축을 추구하는 마케팅 유형입니다. 관계 마케팅의 목표는 브랜드를 옹호하는 충성스럽고 신뢰할 수 있는 고객 기반을 육성하는 것입니다.

이 마케팅 관행은 획득보다 고객 유지를 우선시합니다. 여기에는 고품질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고객과 소통하거나 웹 사이트에서 실시간 채팅을 사용하여 고객의 질문과 요구에 응답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중요한 점은 고객과 강력한 관계를 구축한다는 것은 고객이 구매할 때까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만을 의미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특별 혜택, 보완 제품 추천 또는 제품 관리 요령 및 가이드가 포함된 로열티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고객이 첫 구매를 한 후에도 오랜 시간 동안 고객을 기쁘게 해드려야 합니다. 이와 같은 사려 깊은 행동은 브랜드를 중심으로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팬과 평생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27. 음성 마케팅

음성 마케팅은 음성 검색에 SEO 방식을 적용한 비교적 새로운 유형의 마케팅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입력하는 대신 말하는 사람들의 검색어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음성 검색은 몇 년 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Amazon Alexa 또는 Google Home과 같은 스마트 스피커와 Siri와 같은 스마트폰 비서의 인기로 인해 점점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음성 검색이 입력된 문구와 다른 점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음성으로 검색하는 사람들은 더 긴 구문이나 전체 문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컴퓨터를 검색하다가 햄버거가 먹고 싶어지면 Google에 "burger restaurant"을 입력하면 됩니다. 반면에 그들이 운전하느라 바쁘다면 Siri에게 “햄버거는 어디서 살 수 있나요?”라고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Google은 검색 엔진의 자연어 처리(NLP)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이러한 의미 변화를 수용합니다. 끊임없이 진화하는 이 SEO 세계에서 선두를 유지하려면 음성 마케팅에 익숙해지고 사이트를 음성 검색에 맞게 조정하십시오. 그렇게 하는 한 가지 방법은 질문 형식으로 블로그 게시물 제목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28. 파트너십 마케팅

파트너십 마케팅은 둘 이상의 기업이 상호 이익을 위해 판촉 활동을 결합하는 것입니다. 협업을 통해 귀하의 도달 범위를 다른 비즈니스의 잠재고객으로 확장하고 다른 비즈니스의 잠재고객은 귀하의 도달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을 확보하며 귀하의 가치를 공유하는 회사와의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ix의 파트너 프로그램은 대행사가 고객을 지원하고 Wix에서 구축한 각 사이트에 대해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을 시도하려면 대상 고객이 유사한 비즈니스를 조사하십시오. 이상적으로는 고객이 두 가지를 모두 구매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자신을 칭찬하는 제품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물론 그들이 귀하의 비즈니스와 직간접적으로 경쟁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파트너십 마케팅 옵션에는 공동 웨비나 주최, 함께 연구 조사 수행 또는 특별 제품 출시에 대한 공동 작업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charcuterie 보드를 판매하는 소규모 사업체를 운영하는 경우 현지 와이너리와 협력하여 제품을 함께 마케팅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29. 사용자 생성 마케팅

파트너십 마케팅이 다른 비즈니스의 힘을 이용하는 반면, 사용자 생성 마케팅은 청중을 활용합니다. 소비자가 마케팅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모든 전략은 사용자 생성 마케팅으로 간주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사용자 생성 마케팅 전략은 사용자가 제품을 사용하고 소셜 미디어를 통해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Instagram에서는 일반적으로 브랜드 해시태그를 사용하여 모든 게시물을 한 곳에 정리하거나 TikTok, Story 또는 Reel 에서 브랜드에 태그를 지정합니다 .

사용자 생성 콘텐츠 공유의 주요 이점은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확산시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실제 사용자가 제품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는 콘텐츠는 다른 소비자도 제품을 사용하도록 설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0. 시즌 마케팅

휴일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계절 마케팅은 연중 특정 시기에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발렌타인 데이 마케팅 캠페인, 크리스마스 마케팅 캠페인, 프라이드 월 마케팅 캠페인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모든 비즈니스가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을 통해 혜택을 볼 수 있지만 계절 비즈니스에 특히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꽃집이나 보석 사업체는 발렌타인 데이와 어머니날 마케팅에 막대한 투자를 원할 것입니다.

31. 스텔스 마케팅

영화, TV 프로그램 또는 다른 형태의 미디어에 제품을 등장시켜 미묘하게 제품을 홍보하는 제품 배치에 이미 익숙할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은 은폐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스텔스 마케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마케팅 전략은 제품이 마케팅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하는 소비자에게 제품을 홍보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PPL 외에도 은밀한 마케팅은 마케터가 입소문을 내기 위해 제품에 대해 이야기하는 온라인 포럼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텔스 마케팅의 목표는 즉시 판매를 창출하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은 또한 긍정적인 브랜드 인상을 심어주므로 청중이 직접 광고에 더 잘 반응하도록 합니다.

32. 비투씨

B2C (Business to Consumer ) 마케팅은 개별 소비자의 구매력을 목표로 합니다.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B2C 마케팅, 특히 소비재(CPG)를 판매하는 비즈니스에 중점을 둡니다. 이는 B2C 마케팅이 빠른 구매 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광범위한 청중과 짧은 판매 주기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소비자는 종종 스스로 구매하므로 많은 이해관계자의 승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소비자의 요구는 끊임없이 변화하므로 이 급변하는 시장은 하룻밤 사이에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B2C 비즈니스는 마케팅 트렌드 와 소비자 행동 통찰력 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일반적인 B2C 마케팅 전술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소셜 미디어 콘테스트 및 고객 충성도 프로그램이 포함됩니다.

33. 비투비

B2B 마케팅은 B2B 마케팅을 의미합니다. 이 마케팅 유형에서는 한 비즈니스가 다른 비즈니스에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B2B 마케팅은 여전히 ​​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지만 일반적으로 역할, 회사 또는 산업을 기반으로 합니다.

기업은 소비자보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더 많은 조사와 이해 관계자 승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B2B 판매 주기가 깁니다. B2B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마케터가 MQL(Marketing Qualified Leads)을 판매 유입경로로 가져오고 영업 개발을 사용하여 전화를 걸고 제품 데모를 수행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대부분의 B2B 마케팅은 디지털 또는 산업별 컨퍼런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많은 B2B 마케터는 LinkedIn의 직함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전문 고객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이디어에 대한 다른 리드 생성 전략을 확인하십시오 .

34. 텔레마케팅

텔레마케팅은 전화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합니다. 회사는 잠재 고객 또는 현재 고객에게 전화를 걸어 특별 거래 또는 신제품 제안을 알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융 서비스 회사는 텔레마케팅을 사용하여 새 신용 카드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텔레마케팅은 대화식의 개인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과 즉각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기술적인 질문에 명확하게 답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회사에서는 콜 센터를 사용할 수 있지만 기업에서는 이 전술을 위해 자동 또는 "로보콜"을 더 자주 사용합니다. 거슬리고 호의적인 성격 때문에 많은 고객들이 텔레마케팅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진행하기로 선택한 경우 브랜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선택한 사람에게만 전화를 걸도록 하십시오. 다이렉트 메일 마케팅 도 마찬가지입니다 .

35. 원인 마케팅

원인 마케팅은 비영리 또는 기타 세계를 개선하는 이니셔티브 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보여줍니다 . 공익 마케팅을 통해 지역 사회 및 귀하의 가치를 지지하는 사람들과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브랜드 충성도 증가와 명확한 경쟁 우위를 통해 장기적인 비즈니스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공간에서 인기 있는 이니셔티브는 기업이 친환경 관행을 전시하는 지속 가능한 마케팅 입니다. 시작하려면 이니셔티브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 조직과 협력하거나 대의에 고정 금액의 판매를 약속하십시오.

36. 이벤트 마케팅

기업은 이벤트 마케팅을 사용하여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하고 대상 고객을 위한 기억에 남는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사고 리더십 기반 회의 또는 온라인 이벤트에서 제품 전달 워크숍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실행 가능한 9단계로 이벤트를 홍보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긍정적인 이벤트 경험은 의미 있는 일대일 고객 참여 및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새로운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74%는 브랜드 이벤트 경험이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을 높인다고 말합니다. 이벤트를 시작하기 전에 참석자들이 어떤 추억을 가지고 떠나기를 원하는지 확인하십시오. 가장 영향력 있는 결과는 사람들에게 남기는 감정입니다.

팁: 전문 이벤트 웹사이트Wix Events를 활용하여 RSVP 수집, 좌석 계획 등을 수행하세요.

37. 글로벌 마케팅

온라인 비즈니스가 점점 더 많은 전 세계 고객을 유치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현지화 마케팅으로 눈을 돌려 문화적 및 지리적 특성에 맞게 메시지와 제품을 최적화합니다.

글로벌 마케팅은 대상 고객 내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그들의 요구에 맞게 메시지와 제품을 조정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한 가지 방법은 문구와 이미지를 현지화하거나 특정 문화에 더 적합한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Wix 는 "우리는 당신이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고 있습니다."라는 유머와 현지 맥락을 사용하는 독일어 사용자에게 완전히 맞춤화된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

회사에 대한 존경심을 얻고 토큰화를 피하려면 현지화에 접근하는 훌륭한 방법은 도달하려는 커뮤니티 또는 문화의 구성원과 협력하는 것입니다.

38. 대화형 마케팅

대화형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는 고객과 보다 쉽게 ​​대화할 수 있습니다 .

오늘날 소비자는 필요한 답변을 즉시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대화형 마케팅 솔루션은 빠른 고객 서비스 방법을 제공합니다. 실제로 약 73%의 고객이 실시간 채팅이 회사와의 가장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형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자는 문제나 질문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이 인바운드 마케팅 방법은 이러한 대화를 판매 경로를 개선하고 만족한 고객을 다시 불러오는 리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 웹사이트에 라이브 채팅을 추가하거나 소셜 미디어 채널, WhatsApp 및 기타 메신저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열어 대화형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기업이 웹사이트에서 실시간 채팅을 필요로 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39. 제품 마케팅

제품 마케팅은 단순히 제품의 아름다운 사진이 아니라 제품의 수요와 사용을 유도합니다. 제품 마케팅은 제품 시장 적합성을 보장하고 고객 문제를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장 조사, 판매 및 고객 성공 데이터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알립니다.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은 세분화, 타겟팅 및 페르소나를 통해 완벽한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제품 마케팅을 통해 경쟁업체가 무엇을 하고 있고 고객이 고려 중인 대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통찰력을 통해 회사는 메시징과 제품 자체를 가장 잘 조정하여 판매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마케팅 에는 회사의 전체 제품 라인에 걸친 노력의 효과를 측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명확한 핵심 성과 지표( KPI )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aS (software-as-a-service ) 회사는 일반적으로 평가판 및 데모 등록 수, 리드 투 컨슈머 비율 및 수익에 대한 목표를 설정합니다.

40. 계정 기반 마케팅

핵심 계정 마케팅이라고도 하는 계정 기반 마케팅(ABM)은 특정 계정이나 회사를 대상으로 개인화된 메시지, 캠페인 및 구매 경험을 생성하는 마케팅 및 판매를 포함합니다. 기업은 종종 ABM을 인수 마케팅 방법으로 사용하여 새로운 리드를 생성합니다.

ABM은 정확한 병원을 목표로 삼고자 하는 의료 회사와 같이 틈새 고객이 있는 B2B 비즈니스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ABM이 성공하기 위해 제공해야 하는 최소 계정 수가 있습니다. 많은 광고 솔루션을 사용하면 대상 회사가 포함된 대량 시트를 업로드할 수 있으므로 해당 회사에 제공된 광고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41. 지역 마케팅

지역 마케팅은 오프라인 비즈니스 소유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있지만 거의 모든 비즈니스 모델에서 그 자리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정 영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업의 브랜딩 및 광고를 조정하는 것은 귀하가 그들의 정체성, 욕구 및 요구 사항에 맞춰져 있음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해당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 지역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신뢰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데 관심이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