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FBI 요원이 공유하는 감성 지능이 높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대화할 때 항상 하는 3가지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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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zhelika Voloshyna 크리에이티브 | 게티
6년 동안 나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고 성공한 사람들 의 습관과 사고방식을 연구했습니다 . 나는 그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배우고 싶었다.
내 새 책 “Hidden Genius” 에서 내가 강조하는 한 사람은 Chris Voss입니다. FBI의 주요 국제 협상가 중 한 명으로 24년 동안 습득한 핵심 기술은 감성 지능 이었습니다 . Voss에 따르면 비결은 사람들의 말을 듣고 읽는 방법을 아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1993년 뉴욕 브루클린의 체이스 맨해튼 은행에서 두 남자가 세 명의 직원을 인질로 잡았습니다 . Voss는 은행 강도 중 한 명과 통화한 두 번째 협상가였습니다.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그는 감성 지능이 높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과 의사 소통할 때, 특히 민감한 대화 중에 하는 세 가지 일을 했습니다.
1. 부드럽게 말하라
1993년 협상에서 Voss는 “The Late Night FM DJ” 음성이라고 부르는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이 음성은 거의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선언적이고 달래는 하향 굴절 음성입니다.
이 목소리 톤은 상대방의 뇌를 진정시키는 신경 화학 반응을 유발합니다 . 그런 다음 두 당사자 모두에서 비자발적 명료성의 반응을 만듭니다.
그는 2018년 팟캐스트 인터뷰에서 ”진정한 호기심은 감정 조절을 위한 해킹이다”라고 말했습니다 . ″부드럽고 차분한 목소리로 큰 소리로 말하면 실제로 자신도 진정될 수 있습니다.”
2. 문장을 질문으로 반복
미러링은 친선을 구축하고 정보를 수집하는 데 효과적인 기술입니다. 마지막 대화에서 사용한 몇 가지 핵심 단어를 반복하여 누군가를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은행 강도가 ”스트레스 때문에 정말 힘든 하루를 보냈어요”라고 말하면 ”그 스트레스 때문에?”라고 대답합니다.
이렇게 하면 은행 강도가 계속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면서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감정적으로 냉정해집니다.
3. 상대방의 감정에 이름을 붙인다
그런 다음 Voss는 두 번째 은행 강도에게 ”당신 잘못이 아니 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일이 일어난 것을 후회하지 않습니까?” 이 두 가지 질문은 강도가 단순히 나쁜 상황에 묶여 있다는 것을 암시했습니다.
라벨링은 상대방의 감정을 구두로 식별하고 이름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좋은 레이블은 다음 중 하나로 응답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 있는 것 같습니다.”
높은 감성 지능에는 전략적 경청이 필요합니다
Voss는 은행강도를 항복시키고 인질을 구출할 수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Voss는 고압적인 갈등 속에서 우리 대부분이 하지 않을 행동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귀를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그의 협상 도구는 삶의 모든 상황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듣는 기술을 마스터할 수 있다면 감성 지능을 사용하여 동료, 배우자 또는 십대와의 갈등을 성공적으로 해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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