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은 100년 된 구찌에 비해 상대적으로 젊은 기업이지만 어느 것이 더 비쌀까요?
신상품이라고 하면 구찌가 슈프림보다 훨씬 비쌉니다. 그러나 슈프림의 비즈니스 모델과 애프터마켓 가치의 증가는 슈프림의 제품이 결국 구찌와 경쟁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말론 트로트만 / Shutterstock.com
구찌, 슈프림, 그리고 그들이 럭셔리 패션의 규모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어보세요.
슈프림 스타팅 심플
패션계에서 슈프림은 1994년에 설립된 매우 젊은 브랜드입니다. 에르메스, 구찌, 프라다와 같은 업계 선두주자만큼 확립된 브랜드는 아니지만 매우 짧은 기간에 상당히 성장했습니다.
원래 Supreme은 맨해튼에서 운영되는 '스케이트보드 브랜드'로 판매되었습니다. 슈프림은 처음부터 스케이트보더들이 말 그대로 내부를 돌아다닐 수 있는 매장이 있는 독특한 사업체였습니다.
Supreme이 우려하는 부분은 상당히 느리게 받아들여졌고 이번에는 캘리포니아에서 두 번째 매장을 여는 데 10년이 걸렸습니다. 세월이 흘러 슈프림의 인기가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슈프림은 예를 들어 파리, 런던, 도쿄 등 전 세계 수도의 중심지에 매장을 열었습니다 .
2020년까지 Supreme은 단 12개의 매장 명단을 자랑했으며 대부분의 비즈니스는 온라인에서 이루어졌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상당히 독특하여 매주 목요일 또는 토요일마다 일본 시장에 새로운 품목이 출시되었습니다.
슈프림의 크리에이티브 마인드는 예술성과 밝고 생동감 넘치는 디자인에 크게 의존했습니다. 제작된 거의 모든 Supreme 제품은 독점성을 염두에 두고 디자인되었으며 한정된 재고가 항상 주요 관심사였습니다.
궁극적으로 이것은 Supreme의 재정적 및 상업적 성공의 주요 원동력 중 하나입니다. 그들의 품목은 부족하고 매우 빠르게 매진되며, 이는 상품의 애프터 마켓 가치를 빠르게 높이는 사실입니다 .
다른 명품 브랜드와 비교할 때 Supreme은 실제로 그렇게 비싸지 않습니다. 그들은 Gucci 및 Louis Vuitton과 같은 최상위 이름과 협력했지만 비용이 지붕을 통과 하는 유일한 제품입니다 .
소매점에서 Supreme 제품을 1~200달러 조금 넘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바로 구매할 수 있을 만큼 운이 좋다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기 제품을 놓치고 리셀러나 수집가로부터 구입해야 하는 경우 엄청난 금액을 더 지불하게 됩니다. Supreme의 의류는 업계의 어떤 브랜드보다 가장 큰 재판매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고잉 구찌
구찌는 한 세기 동안 패션 산업의 최전선에 있었고 시장에서 가장 훌륭하고 가장 비싼 브랜드 중 하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제품당 가격 가치는 Supreme보다 상당히 높으며 때로는 극적으로 높습니다.
새로운 Supreme 재킷은 200~300달러를 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구찌의 비슷한 재킷은 3~4 천 달러 에 달할 수 있습니다 .
Gucci의 이탈리아 마스터는 1921년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오늘날 그들이 만든 회사는 170억 달러에 달하는 가치가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에 비해 Supreme은 약 10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 업계의 추가 수십 년이 구찌의 입지를 어느 정도 효과적으로 끌어올린 것 같습니다.
브랜드 전투
슈프림과 구찌의 제품은 모두 '베블렌' 굿즈로 알려져 있다. 이들은 가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는 사치품으로, 전통적인 수요 법칙과 모순됩니다.
궁극적으로 그것은 이미지, 지위 상징, 다른 사람들이 가질 수 없는 것을 갖고자 하는 욕구로 귀결됩니다. 이러한 제품은 가격이 오르면 베블렌 제품이 됩니다. 왜냐하면 엘리트와 슈퍼리치들이 그것을 살 수 있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에 더 바람직하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구찌와 슈프림을 서로 겨루는 것은 전적으로 공평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다른 시장을 갖고 있는 경향이 있는데, Supreme의 인구통계는 젊은이들, 주로 10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결국 Supreme은 스케이트보딩 브랜드로 시작했고 Gucci는 하이엔드 럭셔리 패션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비슷한 범위의 제품을 제공하지만 스타일도 크게 다릅니다.
패션 산업은 수많은 브랜드가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산업입니다. 구찌와 슈프림은 자신들의 틈새 시장에 매우 편안하게 들어맞았지만, 어느 쪽도 패션계의 최상위 계층에 속하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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