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preme은 짧은 기간에 상당한 성공을 거둔 상대적으로 젊은 패션 회사입니다. Louis Vuitton이 소유하고 있습니까?
2020년 11월 현재 Supreme은 VF Corporation의 소유이며 LVMH의 소유가 된 적이 없습니다. 후자의 회사는 Louis Vuitton도 소유하고 있는 대기업이며 고급 패션 레이블 및 브랜드에 더 전문화되어 있습니다.
슈프림 스토어, 상하이 | Hu Siyuan / Shutterstock.com
브랜드를 소유한 슈프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패션 산업에서 슈프림이 어디에 적합한지 읽어보세요.
최고 수준의 패션
90년대 중반에 Supreme이 설립되었을 때, 그 사명은 스케이트보더들에게 의류와 장비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James Jebbia는 맨해튼에 첫 번째 매장을 열었고 즉시 젊고 스포티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음식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매장은 혁신적이었고 문자 그대로 문을 통과하는 스케이트보드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개방형 디자인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1994년에는 스케이트보드가 사상 최고 인기를 누리고 있었습니다.
고품질 스케이트보딩 의류에 대한 이러한 인기와 수요로 인해 슈프림은 일찍부터 상당한 성공 스토리를 만들었습니다. 90년대 내내 뉴욕에는 눈에 띄는 스케이트보딩 씬이 있었는데, 이는 Supreme이 확고한 고객 기반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인기에도 불구하고 Jebbia가 이번에는 캘리포니아에 두 번째 매장을 여는 데 10년이 걸렸습니다. 캘리포니아의 스케이팅 현장이 뉴욕보다 훨씬 더 널리 퍼져 있었기 때문에 전술적 움직임이었습니다.
놀랍게도 두 번째 매장은 Jebbia가 매장 내부에 실제 스케이트 공원을 건설하면서 '혁신적인' 매력을 더했습니다 . 회사의 위상이 기하급수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Jebbia는 해외로 진출하여 파리, 런던, 도쿄 등 여러 도시에 매장을 열었습니다.
Supreme은 자체 레이블을 제조하고 보관하면서 다른 스케이트보딩 브랜드의 제품도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세월이 흐르면서 Supreme이 이러한 브랜드 중 일부를 효과적으로 추월했다고 주장할 수도 있습니다.
스트리트 스마트
Supreme은 스케이트보드 의류와 브랜드를 거의 독점적으로 판매하기 시작했지만 의류는 다른 곳에서 대중적인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젊음과 힙합 문화에 크게 어필하는 매우 인기 있는 스트리트웨어 브랜드입니다.
놀라운 사실로 들릴지 모르지만 Supreme은 중국과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있으며 거의 젊은이들 사이에서만 그렇습니다. 도쿄, 오사카, 시부야와 같은 도시에 일본 전역에 여러 매장이 있습니다.
인터뷰에서 제임스 제비아는 슈프림 브랜드가 실제로 일본을 '타겟팅'한 적이 없으며 일본 사람들이 찾는 경우에 더 가깝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이 브랜드가 국내에서 컬트 추종자를 얻었고 젊은이들이 몰려들었다고 제안했습니다.
우리가 이미 강조한 바와 같이, Supreme의 레이블은 고객 기반의 상당 부분이 더 이상 단순한 스케이터로 구성되지 않기 때문에 약간 달라졌습니다. 전 세계 많은 도시의 길을 걷다가 스케이트보드와 짝을 이루는 모습을 보지 않고도 Supreme 로고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높은 가치, 고품질
사람들은 Supreme 제품의 독점성, 이미지, 그리고 궁극적으로 품질을 높이 평가합니다. 그들은 종종 그 가격이 상당히 높더라도 Supreme의 제품에 대한 가격을 기꺼이 지불할 것입니다.
그러나 슈프림은 명품 브랜드로 분류되지만 구찌, 프라다, 에르메스 같은 레이블 수준에는 미치지 못한다. 일반적으로 약 40달러에 판매되는 티셔츠를 찾거나 1,200달러에 스웨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아마도 LVMH와 같은 대기업이 슈프림 인수를 고려하지 않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들은 Louis Vuitton, Dior, Moet & Chandon 및 Hublot과 같은 명품 브랜드 의 정점에 거의 전적으로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대신, Supreme은 2020년 말에 20억 달러가 조금 넘는 금액에 브랜드를 구입한 VF Corporation이 완전히 소유하고 있습니다 . 이 대기업의 자회사에는 The North Face, Timberland 및 Vans와 같은 보다 저렴한 브랜드가 포함됩니다.
최고의 비즈니스 모델
다른 기사에서 설명한 것처럼 Supreme 제품의 성공은 대부분 'Veblen' 상품이라는 위치에서 비롯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들은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는 특정 고급 품목입니다.
그것은 이상한 경제적 요인이고 수요의 법칙과 모순되지만 매우 잘 작동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살 수 없기 때문에 비싼 것을 사고 싶어하는 사람들은 항상 있을 것입니다 .
슈프림의 경우 핵심 인구통계가 궁극적으로 감수성이 예민한 젊은이이기 때문에 이것은 매우 잘 작동합니다. 그들은 최신 트렌드와 패션에 쉽게 끌리고, Supreme 로고의 미학은 결코 그들을 끌어들입니다.
'명품브랜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루이비통은 정말 팔리지 않은 가방을 파기할까? (0) | 2023.07.09 |
---|---|
구찌 대 슈프림: 어느 것이 더 비쌉니까? (0) | 2023.07.09 |
모든 루이비통 가방에 일련번호가 있나요? (0) | 2023.07.09 |
루이비통 가방은 채식주의자를 위한 상품인가요? (0) | 2023.07.09 |
루이비통은 화장지를 정말 팔까? (0) | 2023.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