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브랜드

나이키 로고의 의미, 유래, 역사

명품 인생 2023. 6. 1. 19:31
반응형
 
 

 

 

누구나 알 수 있는 나이키 로고는 행복한 사고 덕분에 등장했습니다. 간판의 간결함과 우아함은 제안의 특징을 보여주는 독특한 상징이 되었습니다. 미학과 그래픽의 자신감은 스포츠 제품의 중요한 특성을 반영합니다.

의미와 역사

Runner Phil Knight는 스포츠 장비 회사의 창립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러나 미국 시장의 신발은 일반 시민이 항상 감당할 수없는 값 비싼 브랜드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에 Phil이 일본에서 저렴하게 공급하기 시작한 운동화로부터 나이키가 시작되었습니다.

나이키는 무엇입니까?

Nike는 스포츠웨어, 신발 및 브랜드 장비의 개발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미국의 국제 회사입니다. 그리고 생산은 아시아 지역의 계약자에 의해 수행됩니다. 이 브랜드는 1964년부터 존재했으며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매장 네트워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1150개가 넘는 매장이 있습니다. 본사는 오레곤 주 비버튼 시 근처에 있습니다.


1964년 – 1970년

Phil Knight는 일본에서 신발을 공급하기 위해 Blue Ribbon Sports를 설립했습니다. 선수들은 신발을 좋아했고 제품은 잘 팔렸습니다. 그런 다음 생산을 시작하기 위해 확장 아이디어가 떠 올랐습니다. 그리고 회사 로고는 회사명 "BRC"의 간단한 문자 조합이었습니다.

 

1971년 – 현재

1964년부터 1971년까지 그래픽 기호로 사용되었던 약어 BRC는 눈에 띄지 않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의 가장 유명한 상징은 끝이 뾰족한 둥근 체크 표시인 "스우시"입니다. Carolyn Davidson이 이 로고를 발명했습니다.

그 당시 초보 그래픽 디자이너는 대학에 있었고 돈이 필요했습니다. Knight는 부업으로 Blue Ribbon Sports의 로고를 만들도록 그녀를 초대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드로잉 비용으로 $ 35 (시간당 $ 2) 만 지불했습니다.

 

Carolyn 역시 본인의 작업에 열광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swoosh는 브랜드의 눈에 띄는 특징이되었으며 저자는 10 년 후에 $ 643,035 금액의 주식 봉투로 가치있는 상을 받았습니다. 

 

1971년 – 1978년

Nike의 역사를 통틀어 이 로고는 여러 번 변경되었습니다. 1971년에는 아이콘이 흰색이었습니다. 검은색 윤곽 덕분에 눈에 띄었습니다. 맨 위에는 이탤릭체로 "Nike"라는 비문이 있습니다.

1978년 – 현재

1978년에 디자이너들은 단어를 위로 옮기고 글자를 대문자로 바꾸고 산세리프체 Futura Bold 글꼴을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1985년에 실험자들은 빨간색 사각형 안에 흰색 로고를 배치하여 팔레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브랜드 이름의 최종 버전은 1995년에 발표되었습니다. 개발자는 비문과 기하학적 모양을 제거하여 미니멀리즘의 길을 택했습니다. 이 상표는 1972년에 처음으로 축구화에 등장했고 그 이후로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글꼴 및 색상

 

전설에 따르면 엠블럼은 고대 그리스 승리의 여신 니케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스우시는 속도와 승리의 신화적 상징인 천상의 여성의 날개라고 믿어집니다. 그것이 Carolyn Davidson 자신이 주장한 것입니다. 다른 버전에 따르면 그림은 러닝 머신의 거꾸로 된 조각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Phil Knight의 제작자는 모든 가정을 부인했습니다. 그는 그래픽 사인은 에너지와 움직임을 전달하는 그림일 뿐이라고 말했다.

2010년 5월, 이 브랜드는 Newport 담배 브랜드의 로고를 훔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기소자들은 Nike가 그것을 완전히 복사하여 거꾸로 뒤집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Davidson이 자체적으로 로고를 생각해 냈다는 압도적인 증거가 있습니다. 

Nike 로고는 Futura Bold Condensed Oblique를 연상시키는 기울임꼴 산세리프 서체로 렌더링됩니다. 단순화된 Futura 서체는 특히 Bauer Type Foundry를 위해 1928년에 개발되었습니다.

8년 후 타이포그래퍼 Paul Renner에 의해 약간 수정되었습니다. Nike는 또한 로고의 글자를 조정하여 약간의 조정을 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이름을 간결하게 보이도록 엄격한 흑백 범위를 고수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어두운 단어와 swoosh는 밝은 배경에 있었습니다.

나이키 로고는 무엇을 상징합니까?

이 브랜드의 로고는 고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날개 달린 승리의 여신 나이키를 상징합니다. 디자이너들은 그녀의 즉석 날개를 사용하여 신발과 기타 브랜드 제품의 특별한 사인인 스우시로 바꿨습니다. 빠른 속도, 동기 부여, 힘 및 움직임을 나타냅니다.

나이키 로고의 독특한 점은 무엇인가요?

나이키 로고의 독특함은 미니멀하고 유동적인 디자인이면서 동시에 움직임과 빠른 속도를 전달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이것은 진드기가 아니라 고대 그리스 여신 Nike의 날개인 승리의 표시입니다. 회사의 공동 설립자인 Phil Knight는 심플한 디자인을 고집했습니다.

나이키 심볼은 무엇입니까?

미국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의 로고는 스우시(swoosh)라고 합니다. 이것은 브랜드 신발 및 기타 제품을 장식하는 표시입니다. 이 기호 덕분에 전 세계적으로 잘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그 비용은 260억 달러에 이릅니다.

나이키 로고가 단순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Nike 로고는 단순히 회사의 공동 설립자인 Phil Knight가 그러한 기호를 승인했기 때문입니다. 그는 상표 로고가 간결하고 상징적이며 명확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따라서 주요 요소로 그는 스포츠 신발 및 의류 브랜드 이름과 일치하는 이름의 승리 여신의 양식화 된 날개를 선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