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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로고의 의미, 유래, 역사

명품 인생 2023. 6. 1. 19: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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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디다스 로고는 너무나 널리 퍼져 있고 친숙해서 상징적인 삼선이 한때 완전히 다른 회사에 속했다는 것이 거의 믿기지 않습니다.

 

의미와 역사

Adolf Dassler가 독일 Herzogenaurach에 있는 어머니의 세탁실에서 운동화를 만들기 시작했을 때 그는 이것이 세계 최대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의 시작이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1924년에 그의 형 루돌프가 그와 함께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의 제품은 인정을 받았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아돌프와 루돌프는 매년 약 20만 켤레의 신발을 판매했습니다.

 

형제가 1947년에 헤어진 후 각자 자신의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Adolf Dassler는 Adidas AG를 등록했고 Rudolf는 Ruda라는 회사를 등록했습니다. 두 형제가 동일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회사 이름(이름과 성의 첫 글자 결합)을 만들었지만 Adi의 두문자어는 더 성공적인 것으로 판명되었고 Ruda는 곧 Puma로 이름이 변경 되었습니다 .

1924년

원래 로고에는 공동 설립자의 두 번째 이름인 Dassler가 표시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새가 들고 다니는 장화를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방패 안에 배치되었습니다.

1949년

회사가 두 개의 별도 회사로 분할된 후 "아디다스"라는 이름이 사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원래 아디다스 로고에는 회사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s"의 확장된 끝은 신발을 "고정"했습니다. 창립자 Adolf Dassler의 이름이 그 위에 아치형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1950년

업체명만 남았습니다.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안에 흰색으로 주어졌습니다. "a"의 끝이 더 날카로워졌습니다.

 

1967년

"a"의 날카로운 끝은 일반 모양으로 바뀌었고 점은 사각형으로 바뀌었고 "s"의 끝은 길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무거워졌습니다. 이 워드마크는 지금도 자주 사용됩니다.

1971년

워드마크와 더불어 일명 트레포일(trefoil)이 추가되었습니다. 여전히 상징적인 세 개의 줄무늬를 볼 수 있었지만 아디다스 제품군의 다양성을 나타내는 새로운 요소도 있었습니다. 이 버전은 여전히 ​​Adidas Originals 라인에 사용됩니다.

 

1991년

 

세 개의 줄무늬를 유지하면서 디자이너는 엠블럼에 더 많은 힘과 무게를 더했습니다. 줄무늬가 더 굵어지고 회전했습니다. 이 버전은 Performance 라인의 제품에서 볼 수 있지만 원래는 Adidas Equipment 제품군용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002년

여기에 세 개의 스트라이프가 더 가볍고 세련된 룩을 선사한다. 아래에 브랜드 이름이 있는 검은색 원을 가로지릅니다. 아디다스 스타일 제품군에 사용됩니다.

2005년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아디다스 로고입니다. 아이코닉 스트라이프는 소문자 "adidas"의 왼쪽에 배치됩니다.

 

구로고(삼선)

약 70년 동안 아디다스 로고의 핵심이었던 삼선이 타사 제품에 처음 등장하게 된 계기는?

1940년대에 Karhu Sports라는 핀란드 회사는 세 개의 줄무늬로 장식된 신발을 제조했습니다. Adolf Dassler는 디자인과 신발 측면의 모양이 너무 마음에 들어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Karhu Sports는 제2차 세계 대전으로 인해 재정적 문제를 겪고 있었기 때문에 소유자는 결국 1,600유로와 위스키 두 병에 해당하는 상표를 엠블럼에 판매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이제 Adolf Dassler는 회사에서 생산하는 신발의 측면에 세 개의 줄무늬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로고는 1952년 하계 올림픽 에 이어 1952년 아디다스 신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Dassler 자신은 엠블럼과 완전히 사랑에 빠졌고 심지어 자신의 회사를 "The three stripes company"라고 불렀습니다.

아디다스 로고는 누가 디자인했나요?

원래 삼선 로고를 디자인한 사람의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엠블럼은 회사 설립자인 Adolf 'Adi' Dassler가 지금은 없어진 Karhu Sports 브랜드에서 구입했습니다. 1971년에는 Dassler가 선택한 트레포일 로고가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의 유일한 로고는 아니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인쇄/마케팅 목적으로 더 복잡한 엠블럼이 개발되었다는 것입니다. 여기 아래에는 "adidas sportschuhe", 위에는 "Adolf Dassler"라는 글자가 있는 운동화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신발은 "d's"의 확장된 줄기 사이에 끼워져 있었습니다. 회사는 ITC Avant Garde Gothic 글꼴의 대담한 버전 중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1962년에 공개된 삼선 테마의 변형도 언급해야 합니다. 줄무늬가 소매와 다리까지 내려가는 전설적인 운동복이 처음 소개된 것은 바로 그때였습니다. 그러한 운동복이 고전이되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판매되고 있다고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트레포일 기호

1971년 뮌헨 올림픽을 앞두고 회사는 소위 Trefoil을 공개했습니다. 아이코닉한 세 개의 스트라이프와 나뭇잎을 닮은 세 개의 형태를 결합했습니다. 조금 다른 형태의 "adidas"라는 단어가 아래에 배치되었습니다.

브랜드가 기존 아디다스 로고를 수정하려는 이유 중 하나는 회사가 Adolf Dassler가 1948년 설립한 이후 얼마나 성장했는지를 강조하기 위해 노력했기 때문입니다. 전체 로고 – 여전히 일부 항목에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Trefoil 엠블럼은 Originals 의류 및 운동화 제품군에 사용됩니다. 캘리포니아 티셔츠와 Pharrell Williams Tennis Hu 트레이너와 같은 아이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산의 상징

1980년대 말에 회사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업데이트할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엠블럼이 즉시 식별 가능한 상태를 유지하고 상징적인 Trefoil 이전 모델과의 명백한 연결을 유지해야 했기 때문에 이는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로고가 디자인된 시점(1990년)과 공개된 시점(1997년) 사이에 무려 7년이라는 긴 세월이 흘렀던 것도 이 때문일 것이다.

이제 세 개의 막대를 수직으로 배치한 다음 30도 회전하여 산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산의 개념은 운동선수의 결단력과 집중력, 목표지향적 사고방식을 구체화한 것이다. 이런 식으로 회사는 산 로고가 있는 장비가 사람이 높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설계되었음을 암시하려고 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아디다스의 의미를 생각해보면 엠블럼이 처음에는 스포츠 장비에만 사용되는 스포츠 로고 로 사용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모든 의복에 걸쳐 표준 로고의 지위를 획득하게 된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가로 줄무늬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로고의 필요성이 명백해졌습니다. 그리고 다시 아이코닉한 스트라이프의 단순한 재배치로 완전히 새로운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번에는 검은색 줄무늬를 가로로 배치했습니다. 길이도 수정되었습니다. 아래쪽 줄이 가장 길고 위쪽 줄이 가장 짧습니다(가장 긴 줄의 약 1/3). 두 번째 줄무늬는 가장 짧은 줄보다 두 배 길었습니다. 스트라이프 디자인은 워드마크 휘장 옆에 배치되었는데, 외관상 변함이 없었습니다.

다른 버전


오늘날 회사는 하나 이상의 엠블럼을 사용하므로 로고 셔츠에 부착된 로고는 해당 범위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패션 시장을 다루는 아디다스 스타일 에센셜 제품군은 일반적으로 원 모양 안에 시그니쳐 삼선이 배치된 로고를 사용합니다.

또한 2008년 올림픽을 앞두고 트레포일 심볼과 올림픽 성화를 조합한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누가 로고를 만들었습니까?

회사에서 모든 팀원의 이름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Three Bars Adidas 로고가 개발될 당시 Adidas의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운동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름 중 하나인 Peter Moore였습니다. 신발 산업. 그는 개념에 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스포츠웨어에 대한 Moore의 경험은 30년이 넘습니다. 그는 Nike의 첫 번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었으며 브랜드가 현재 역할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준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1980년대 중반 동료인 Rob Strasser와 함께 최초의 에어 조던 개념을 개발한 후 그는 회사를 떠나 포틀랜드에 기반을 둔 스포츠 마케팅 회사인 Sports Inc.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또한 Rob Strasser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Moore가 Worldwide Creative Director가 된 포틀랜드의 Adidas America Inc.를 설립했습니다.

폰트

 

서체의 선택은 아디다스 특유의 깨끗하고 거의 스파르타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완벽하게 맞아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회사가 설립된 1949년부터 로고는 항상 ITC Avant Garde Gothic 글꼴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아디다스 심볼의 문자 모양과 무게의 뉘앙스를 가지고 장난을 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등장한 버전은 이전 버전보다 더 대담했습니다. "a"는 오른쪽 상단 끝이 약간 다른 반면 "i" 위의 점은 1971년에 원에서 사각형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d"의 비율은 그러나 글리프의 기본 구조와 배치 방식은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그래서 전반적인 인상이 완벽하게 일관되게 유지되었습니다. 서로 다른 버전의 로고를 나란히 비교하지 않는 한 타이포그래피의 차이점을 감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색상

회사는 기본 엠블럼의 색 구성표에서 예외적으로 일관성을 유지했습니다. 흰색 바탕에 검은색 로고는 회사가 처음 일을 시작할 때부터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색상의 다양한 제품에 부착되는 엠블럼의 일종인 만큼 디자이너가 매번 심볼의 색상을 조정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예를 들어 검은색 배경의 경우 흰색 로고가 완전히 적절한 선택인 것 같습니다. 파란색과 짙은 보라색을 포함하여 다른 많은 색상의 의류에서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회사는 파란색 로고를 광범위하게 사용했지만 현재 공식 브랜드 가이드라인에서는 이 버전을 구식으로 나열합니다. 이 문서는 예를 들어 보라색이나 녹색을 사용하는 등 엠블럼의 색 구성표를 변경하는 것도 금지합니다.

아디다스 로고의 독특한 점은 무엇입니까?
Adidas 로고에는 회사에서 다양한 컬렉션에 사용하는 여러 버전이 있지만 모든 배지에 대한 독특하고 통일된 것은 Trinity입니다. 각 로고에는 그래픽 부분에 요소가 있습니다. 3개의 줄무늬로 구성된 삼각형이든, 3개의 날카로운 아치형 선이 있는 지구본이든, 3개의 흰색 가로선이 있는 삼엽충이든 상관 없습니다. 이러한 충성도는 Adidas의 시각적 정체성을 독특하게 만듭니다.

아디다스 로고에 숨겨진 메시지는?
아이코닉한 로고 뒤에 숨은 의미는 아디다스가 삼각형의 세 가지 줄무늬와 브랜드의 세 가지 주요 시장인 아시아, 유럽 및 북미를 위한 진보와 움직임이라는 것입니다.

아디다스 로고가 삼각형인 이유는?
아디다스 로고의 모양은 길이가 다른 3개의 굵은 줄무늬로 구성된 삼각형으로 각 선수가 자신의 잠재력을 완벽하게 발휘하고 발휘할 때 거치는 세 단계를 나타냅니다. 삼각형 자체는 항상 완벽함과 통일성과 연관되어 왔습니다.

아디다스 로고가 왜 그렇게 성공적입니까?
아디다스 로고는 오늘날 상징이 되었으며 역사상 가장 유명하고 성공적인 배지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스포츠웨어 제조업체의 배지는 미니멀하면서도 매우 안정적이고 자신감이 넘칩니다. 세월의 흔적이 없으며 언제 어디서나 세련되고 현대적으로 보입니다. 단순한 모양, 굵은 선, 안정적인 글자가 문장을 구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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