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브랜드

펜디 로고의 의미, 상징, 역사

명품 인생 2023. 6. 12. 22:51
반응형

 

 

 

엠블럼의 상징은 다양성과 조화를 담고 있습니다. Fendi 로고는 회사의 액세서리가 만들어내는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스타일리시하고 완벽하게 균형을 이룹니다. 이 회사는 완벽한 변기를 위한 모든 제품을 제공합니다.

펜디: 브랜드 개요

 
설립:
1925년
설립자:
아델과 에도아르도 펜디
본부:
이탈리아 로마
웹사이트:
fendi.com
 
Fendi는 현대 패션의 트렌드 세터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의류, 신발 및 다양한 액세서리 컬렉션을 생산하는 명품을 전문으로 합니다. 향수, 선글라스, 지갑, 가방, 가죽 및 모피 제품은 그 범위의 작은 부분에 불과합니다. 이제 프랑스 브랜드는 Louis Vuitton Moët Hennessy SA 동맹에 속합니다.
  •  

의미와 역사

Fendi 패션 하우스는 제작자인 배우자 Adele Fendi와 Edoardo Fendi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Adele은 1918년에 첫 매장을 열었지만 회사의 공식 창립일은 젊은 기업가가 Edoardo와 결혼한 1925년이었습니다. 나중에 모든 자녀가 사업에 참여했습니다.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가업을 구한 다섯 딸입니다. 그들은 함께 Fendi를 권위 있는 제조업체로 되돌렸습니다.

Karl Lagerfeld가 아니었다면 실패했을 것입니다. 그는 모피 라인을 현대화하기 위해 처음 고용되었지만 1962년 독일 디자이너는 평생 계약을 체결하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임명되어 새로운 브랜드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투박하고 무거운 옷을 세련되고 날렵한 의상으로 탈바꿈시키며 컬렉션의 스타일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또한 '패션왕'은 펜디의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쳤다. 라거펠트는 엠블럼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브랜드의 핵심이라고 믿고 유명한 Double F를 디자인했습니다.

모노그램 심볼은 한때 대부분의 Fendi 제품을 장식했습니다. 걸쇠, 스트랩, 팔찌, 가방 내부 안감에있었습니다. 블랙과 토바코 컬러의 자카드 원단에 사용되었습니다. 문자 엠블럼은 1980년대에 특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새 천년이 시작되면서 배경으로 사라졌습니다. "FENDI"라는 문구가 있는 로고로 완전히 대체되었습니다. Double F는 2018년에 두 번째 생명을 얻었습니다. 부활 후 상징적 기호는 원래의 정신을 유지했지만 수정된 형태를 취하고 보조 기호의 상태로 격하되었습니다.

펜디란?

Fendi는 대기업 LVMH Moët Hennessy Louis Vuitton이 소유한 로마의 패션 하우스입니다. 1925년에 모피와 가죽 제품을 판매하는 상점을 열었던 창립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회사는 반복적으로 가죽과 모피 제품으로 돌아가 고가의 재료를 사용하여 독점 컬렉션을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럭셔리와 혁신의 원칙을 고수하며 액세서리, 의류, 신발, 향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1925년 – 1965년

 

 
 

 

 

두 개의 문자 "F"로 구성된 배지는 Karl Lagerfeld가 도착한 후에야 나타났습니다. 그 전에 회사의 마스코트는 나뭇가지에 앉아 호두를 갉아먹는 다람쥐였습니다. 일러스트레이션은 옅은 노란색 사각형 안에 있었고 그 아래의 여유 공간은 회사 이름과 회사 창립 연도가 차지했습니다. "FENDI 1925" 레터링은 청록색이었습니다.

다람쥐 이미지는 우연히 선택되지 않았습니다. Edoardo는 아내가 끊임없이 일하기 때문에 이 동물에 비유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의 데뷔 로고는 Fendi 가족에게 매우 상징적이었습니다.

 

1965년 – 2000년

 

 

 

1960년대 초. Karl Lagerfeld는 거꾸로 된 Zucca로 알려진 상징적인 이중 FF 배지를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파리 디자이너는 인터뷰에서 단 3초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인정했습니다. Karl Lagerfeld를 브랜드의 예술 감독으로 만든 Fendi 자매와의 첫 만남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디자이너는 그의 번개처럼 빠른 창의성의 결과가 얼마나 유명해질지 상상조차 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1965년에는 다람쥐 로고 대신 "FENDI"라는 단일 단어가 포함된 미니멀한 워드마크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짧은 글자는 굵은 산세리프체 대문자로 모든 획이 동일한 두께로 구성되었습니다. Double F 기호가 맨 위에 배치되었습니다.

 

2000년 – 2013년

 

 

 

거꾸로 된 Zucca는 1980 년대 중반에 최고조에 달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초에 사람들은 엠블럼이 있는 옷을 입는 것을 나쁜 취향으로 여겼기 때문에 중단했습니다. 따라서 패션 하우스는 상징적인 모노그램인 "FF"를 버리고 스타일리시한 레터링만 유지했습니다. 표지판의 모양과 비율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2013 – 오늘

 

 

 

2013년에 디자이너들은 처음으로 로고의 텍스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그들은 모서리가 하나도 남지 않도록 글자의 가장자리를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하단에 등장한 같은 글씨체로 'ROMA'라는 글자가 쓰여 있다. 회사가 설립된 도시를 나타냅니다. 이 아이덴티티 버전은 1925년의 첫 번째 사인과 매우 유사합니다. 적어도 개발자들은 그들 사이에 유사점을 그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먼 과거에 Fendi는 두 개의 F가 있는 모노그램 엠블럼을 사용했습니다. 한 글자(왼쪽)는 곧게 서 있고 다른 글자(오른쪽)는 거꾸로 되어 함께 직사각형 모양을 이룹니다. 이 심볼은 Karl Lagerfeld 개념의 핵심을 나타내며 "Fun Furs"라는 단어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다른 버전에 따르면 회사 창립자 인 Adele Fendi와 Edoardo Fendi에서 두 개의 "F"를 가져 왔습니다.

회사는 옷에서 액세서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그것으로 절대적으로 장식하는 상징적인 기호를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미니멀리즘이 유행하고 세계 제조업체들이 드레스, 티셔츠, 가방을 엠블럼으로 덮으려는 강박적인 욕구를 포기했을 때 지쳤습니다. 현재 트렌드에 따라 Fendi는 메인 로고에서 Double F를 제거했습니다.

 

글꼴 및 색상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회사 이름은 항상 굵은 산세리프 서체를 사용하여 대문자로 작성되었습니다. 이전에 패션 하우스는 Helvetica Bold를 선호했습니다. Linotype Foundry는 1983년에 이 기괴한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이를 개발한 타이포그래퍼들은 단순함, 순수함, 미니멀리즘의 개념을 고수하여 펜디의 미학을 완벽하게 보완했습니다. 2013년 디자이너들은 Sommet Rounded와 유사하게 끝이 둥근 워드마크 서체를 커스텀 서체로 선택했습니다.

 

 

 

기본 로고 색상은 검은색(# 000000)이지만 Fendi 브랜딩 지침에서는 어두운 배경에 흰색 글자도 허용합니다. 이 조합(검은색 + 흰색)은 우아함과 탁월함을 상징합니다. 또 다른 유효한 색상은 노란색(# FDDB00)입니다. 공식 문서에 따르면 회사 이름과 주변 공간을 모두 칠할 수 있습니다. Fendi 브랜드는 항상 대비를 만들어야 하므로 팔레트의 정확한 선택은 시각적 맥락에 따라 달라집니다.

 

 

반응형